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김홍도미술관, 안산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 실시

글로벌이코노믹

안산김홍도미술관, 안산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 실시

안산문화재단 김홍도미술관이 안산소방서와 특별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사진=안산문화재단이미지 확대보기
안산문화재단 김홍도미술관이 안산소방서와 특별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사진=안산문화재단
안산문화재단 김홍도미술관이 최근 발생한 국립한글박물관 화재와 같은 대형화재를 예방하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키우기 위해 안산소방서와 특별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관람객과 직원의 안전한 대피 절차를 숙지하고, 미술관 소장 작품 보호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지난 26일 진행된 합동소방훈련에는 소방차, 펌프차, 사다리차, 지휘차 등 4대의 소방 차량이 동원됐으며 박정훈 안산소방서장, 안산문화재단 대표, 안산시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관했다.

주요 훈련 내용으로는 △다수 인 피해 방지를 위한 관람객 대피 훈련 △미술관 특성에 맞춘 인명구조 훈련 및 사다리차 전개 훈련 △화재 진압 훈련 △소방 용수 공급훈련 △소장작품 반출훈련 등이 포함됐다.

김홍도미술관은 훈련에 앞서 미술관 화재 안전 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또한, 2024년 12월에는 자체 소방훈련을, 2025년 1월에는 소방시설 작동 점검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소방 안전관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홍도미술관은 앞으로도 안전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화재 예방 및 대응 역량 강화를 지속할 방침이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