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환경재단, 2025 환경교육주간 성공적 운영 실천

글로벌이코노믹

안산환경재단, 2025 환경교육주간 성공적 운영 실천

안산환경재단은 환경의 날을 포함한 6월 한 달간 안산시와 함께 ‘2025 환경교육주간’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안산환경재단이미지 확대보기
안산환경재단은 환경의 날을 포함한 6월 한 달간 안산시와 함께 ‘2025 환경교육주간’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안산환경재단
안산환경재단은 환경의 날을 포함한 6월 한 달간 안산시와 함께 ‘2025 환경교육주간’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주간은 '생각을 모으는 도시 안산, 함께 만들어가는 안산(Think Ansan! Think Together!)'이라는 안산시의 비전을 담은 슬로건 아래 △대면·비대면 프로그램 △기업참여 캠페인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 등을 통해 환경교육도시로서의 안산의 위상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재단은 시화호생명지킴이, 안산YWCA, 도시농업연대 등 지역 단체와 협력해 해양생태, 자원순환, 생태체험 등 주제별 시민체험 교육을 대면으로 진행했다.

또한 온라인 환경강의(ZOOM), 시민참여 캠페인, 스탬프 투어 등 비대면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 기후행동 실천을 유도했다.
이외에도 유아 생태 한마당, 시민참여 캠페인, 기업과 함께한 환경정화 활동 및 친환경 체험 등 다양한 실천형 프로그램들이 펼쳐졌다.

홍희관 대표이사는 “환경교육은 미래세대를 위한 가치투자를 넘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도시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전략”이라며, “앞으로도 기업과 시민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ESG 실천 기반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환경교육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