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남정보대, 경찰행정학과 재학생 논문공모전 ‘우수상’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경남정보대, 경찰행정학과 재학생 논문공모전 ‘우수상’ 수상

지난 18일 경남정보대는 경찰행정학과 황성윤 씨가 항공보안 논문공모전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수상 모습. 사진=경남정보대학교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8일 경남정보대는 경찰행정학과 황성윤 씨가 항공보안 논문공모전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수상 모습. 사진=경남정보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는 이 대학 경찰행정학과 재학생 황성윤(2학년) 씨가 국토교통부와 국가정보원이 주최하고 (사)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한 ‘2025 항공보안 논문공모전’에서 ‘인천국제공항보안 사장상(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린 이번 공모전은 ‘2025 항공보안주간’을 맞아 항공보안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최신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제도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총 49편의 논문이 접수된 가운데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15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황 씨는 ‘항공보안법상 형사처벌 규정의 개선방안’이라는 논문을 통해 항공보안법의 과도한 형사처벌 규정에 대한 문제점을 짚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황 씨는 “학과에서 배운 형사법 지식과 항공보안 실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에서 쌓은 경험이 논문 작성에 큰 도움이 됐다”라며 “항공보안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정하고 싶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논문을 지도한 이 학과 박웅신 학과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보안 분야에서 실질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공모전 참여와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강세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min38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