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시, AI·과학 인재 육성 본격화…영재교육센터 개소식 가져

글로벌이코노믹

안산시, AI·과학 인재 육성 본격화…영재교육센터 개소식 가져

올해 고대 영재교육센터에 이어 두 번째로 한양대 에리카(ERICA) 설립
지난 23일 이민근 안산시장(맨 뒷줄 가운데)이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영재교육센터 개소식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3일 이민근 안산시장(맨 뒷줄 가운데)이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영재교육센터 개소식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안산시는 지난 23일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컨퍼런스홀 중강당에서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영재교육센터 개소식 및 신입생 환영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박태순 안산시의회 의장, 이흥업 안산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 백동현 한양대학교 에리카 부총장, 박경호 과학영재교육센터장, 신규식 로봇·AI영재교육센터장, 신입생과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안산인재육성재단 기부자들도 참석해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했다.

개소식에 이어 진행된 신입생 환영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교육과정, 학사 운영 방침, 교수진 및 교육 시설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백동현 한양대학교 에리카 부총장은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영재교육센터는 기초과학과 로봇·AI 분야에 열정을 가진 학생들이 잠재력을 발휘하고,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라며 “우수한 교수진과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흥업 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기부자 여러분의 따뜻한 나눔에 더해 개소식을 열 수 있게 했다”라며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영재교육센터가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더 많은 학생에게 기회가 확장될 수 있도록 안산인재육성재단 차원에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시장은 “이번 개소식은 우리 아이들이 잠재력을 발견하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뜻깊은 출발점”이라며 “시는 앞으로도 다방면의 인재들이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교육 인프라 확대와 창의 융합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는 올해 고대 영재교육센터 개소에 이어 두 번째로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영재교육센터를 설립했으며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 인재를 조기 발굴하고, 영재교육센터가 지역사회와 연계한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