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관광 발전 위해 상호 협력체계 구축…‘안산형 관광사업’ 발굴 목표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관광자원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상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 안산시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안산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 △관광자원·관광상권을 연계한 지속가능한 관광사업 발굴 △주요 행사 시 상호 참여를 통한 네트워크 확대 및 홍보 지원 △기타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추진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15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허숭 공사 사장과 양운영 관광협의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 협약의 의미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허숭 사장은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안산 관광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협약기간은 체결일로부터 1년이며, 별도의 해지 의사가 없는 경우 매년 자동 연장되며 향후 공동 사업 발굴과 단계적 협력 확대를 통해 안산시 관광 활성화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





















![[환율 안정책] 정부·한은, 외화건전성부담금 6개월 면제…외화지...](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80&h=60&m=1&simg=2025121715320205560bbed569d6812813480118.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