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스턴 테러속에서 빛난 '카우보이 영웅'

공유
0

보스턴 테러속에서 빛난 '카우보이 영웅'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미국 보스턴 마라톤 대회 폭탄 테러가 발생한 지 하루가 지나면서 현장에서 사람을 구한 영웅들의 이야기가 속속 전해지는 가운데 CNN이 16일(현지시간) 이라크전쟁에서 전사한 아들의 넋을 기르기 위해 ‘애국자의 날’ 열린 보스턴 마란톤대회에 오게 된 카를로스 아레든도(52)의 영웅담을 소개했다.

코스타리카 이민자로 플로리다에서 사는 아레든도는 9년 전 해병으로 이라크 전쟁에 파병된 20살 아들의 전사 소식을 들었을 때 자식을 잃은 슬픔에 분신자살을 기도했었다.
화상에서 회복된 뒤 평화운동가로 활동하기 시작한 그는 아들의 유품을 채운 관과 함께 미국 전역을 여행하며 반전운동을 하고 있으며 보스턴 폭탄 테러 당일에도 아들을 추모하고 보스턴 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사람을 보기 위해 대회 결승선에 있었다.

그는 당시 카우보이 모자를 쓰고 전사한 아들과 24살에 자살한 다른 아들의 사진을 담은 배지 2개를 셔츠에 꽂고 관중에게 성조기를 나눠주고 있었는데 폭탄 테러가 발생했다.

그는 미 방위군, 경찰, 소방대를 도와 응급대원들이 보도에 있는 부상자들에게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펜스를 열었다.

그는 펜스를 열다가 다리를 심하게 다친 아들 또래의 남성을 발견해 그를 도왔다.

그는 당시 촬영된 유튜브 동영상에서 손을 떨며 “젊은 남성에게만 집중했다”며 “그의 다리를 지혈하고 그에게 계속 말을 걸었다”고 말했다.

그는 젊은 남성의 과다출혈을 막기 위해 자신의 옷을 찢어 지혈했다. 그는 동영상에 "그가 의식이 있었다"며 "그에게 구급차가 오고 있으니 괜찮을 것이라고 말해줬다"고 말했다.
구급 요원들이 도착하자 아레든도는 구급 요원들을 도와 휠체어에 그를 태워 이송했다. 보스턴 폭탄 테러의 상징적 사진이 된 장면에서 아레든도는 손은 피범벅이 된 채 남성을 태운 휠체어를 밀며 구급차로 뛰었다.

그는 “당시 내게 도와달라는 부상자가 많았지만, 한 번에 1명밖에 도와줄 수 없었다”며 “그래서 그 젊은 사람을 도와주게 됐다“고 밝혔다.

젊은 남성이 아레든도에게 자신의 이름을 말해줬지만, 막상 이후에도 아레든도는 그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했다고 CNN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