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더비즈링크사, 필리핀 그린에너지에 리잘주 개발사업 MOA 수정 요청

공유
0

[글로벌-Biz 24] 더비즈링크사, 필리핀 그린에너지에 리잘주 개발사업 MOA 수정 요청

한국기업 더비즈링크와 계약한 필리핀 그린에너지.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기업 더비즈링크와 계약한 필리핀 그린에너지.
한국의 부동산 개발 및 투자업체인 더비즈링크가 지난 1월 필리핀 그린에너지 홀딩스와 서명한 합의각서(MOA)의 일부 조항을 수정하려고 한다고 마닐라 타임스가 8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두 회사는 지난 1월 리잘주에 태양열 발전스마트 농장을 만들고 수도권 연결 교통 허브를 구축하고 스마트 시티와 테마파크를 건립하는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내용의 합의각서를 체결한바 있다.
보도에 따르면 그린에너지는 7일 더비즈링크로부터 양해각서를 연장하고 거래 조항과 조건들을 재협상하자는 요청을 담은 편지를 받았고 경영진이 이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더비즈링크는 합의각서 체결 후 프로젝트에 대한 실사(DD: due diligence)에서 부정적인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90일 이내에 자금 지원을하기로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더비즈링크는 당초 합의에서 연 고정금리 3%를 수반하는 3억5000만 달러 규모의 초기 투자를 하기로 했고그린에너지는 5년차 되는 해에 부채를 자산으로 전환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갖기로 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