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므누신, "코로나19는 큰 투자 기회...주식시장 결국 반등할 것"

공유
0

[글로벌-Biz 24]므누신, "코로나19는 큰 투자 기회...주식시장 결국 반등할 것"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은 13일(현지시각)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은 큰 투자 기회이며 공공 보건 위기의 타격을 받은 세계 금융시장은 결국 반등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티븐 므누신 미국재무장관.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스티븐 므누신 미국재무장관. 사진=로이터


므누신 장관은 이날 미국 CNBC 방송 인터뷰에서 "이는 단기 이슈이고 몇개월 갈 수 있겠지만 우린 이겨낼 것이며 경제는 더욱더 튼튼해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1987년 주가 폭락 이후 주식을 사람들과 금융위기 이후 주식을 산 사람들을 돌이켜보면 장기 투자자들에겐 이는 큰 투자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므누신의 발언은 전주 백악관 경제 보좌관 래리 커들로가 투자자들에게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공포 속에 흔들리 주식시장을 이용해 돈을 벌라고 한 것과 일맥상통한다.

므누신 장관은 "장기 투자자들은 이번 하락기에 매수를 진중하게 생각해야 한다"면서 "미국 경제는 건전하다"고 강조했다.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의 주요 지수들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11일 유럽인들의 미국 방문 30일 금지를 발표한 후 급락해 주중 주식 거래가 두 차례 중단되기도 했다.



박희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cklond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