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켓브릿지, 베트남 안장에 농수산 유통센터 추진

공유
0

마켓브릿지, 베트남 안장에 농수산 유통센터 추진

베트남 안장 삼각주의 농수산 유통센터 회의. 이미지 확대보기
베트남 안장 삼각주의 농수산 유통센터 회의.

한국의 전자상거래 도매업체 마켓브리지가 베트남 안장의 메콩 삼각주에 글로벌 농수산 유통센터 설립을 추진한다.

베트남 매체 베트남플러스는 21일(현지시간) 한-베트남 경제 지원 위원회의 일환으로 기업들이 현지 기업과의 파트너십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이날 안장의 메콩 삼각주를 방문한 자리에서 이같은 방안이 나왔다고 보도했다.

기업 및 대표자들과의 작업 세션에서 현지 지도자들은 농수산 가공 분야 잠재력을 소개했다. 뉴엔 탄 훈 지방 산업통상부 부국장은 “매년 안장에서 유럽연합(EU) 및 미국 시장의 기준을 충족하는 400만 톤의 쌀, 50만톤의 수산물, 70만톤의 야채를 생산한다”고 말했다.

훈 부국장은 “안장과 한국 기업 간의 무역 파트너십이 아직 시장 수요에 못미친다”면서 “한국 시장에 경제 지원 위원회로부터 더 많은 정보를 얻어 적합한 제품을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트란 안 투 지방 인민위원회 부의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안장은 한국 기업이 정상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만들었다”면서 “한국의 마켓브릿지와 협력 계약을 체결하여 글로벌 유통 센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신재동 마켓브리지 대표는 “안장에 회사를 세우고 슈퍼마켓을 열어 소비자들에게 현지 및 한국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방 당국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회사는 안장에 농수산 유통센터를 세워 한국과 세계의 까다로운 시장에 제품을 수출하겠다는 계획이다.

권재행 위원장은 “위원회가 안장이 한국에 제품을 수출하기 위한 증명서에 필요한 절차를 완료하는 데 도움을 줄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남호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h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