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속보] 133명 탑승 중국 항공기 추락, CCTV 긴급뉴스 보잉 737

공유
2

[속보] 133명 탑승 중국 항공기 추락, CCTV 긴급뉴스 보잉 737

133명이 탑승한 중국 동방항공 추락 잔해.
133명이 탑승한 중국 동방항공 추락 잔해.
133명이 탑승한 중국 항공기가 추락한 것으로 보인다고 중국 관영 CCTV가 보도했다.

중국 관영 중앙 CCTV는 21일 중국 남부 광시(廣西)장족 자치구에서 133명이 탑승한 상황에서 동방항공 소속 보잉 737 여객기에서 사고가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CCTV는는 사고 발생 지역에서 산불이 난 상태이며 구급대가 현장에 접근 중이라고 밝혔다. 사상자 상황은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 CCTV는 이 여객기가 산에 추락한 것인지에 대해서도 확인하지 않고 있다.
중국동방항공(中國東方航空)은 상하이에 기반을 두고 있는 항공회사이다. 이 회사는 국제, 국내, 지역 항공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글로벌 메이저급 기업이다. 메인 허브 공항은 상하이 훙차오 국제공항과 상하이 푸둥 국제공항이다. 2011년 6월 21일 스카이팀에 가입했다. 스카이팀에는 대한항공과 델타항공등이 가입하고 있다.

1988년 6월 중국 민용항공(CAAC) 항공 사업부가 분리하면서 설립했다. 1998년 세계 최대 해운 기업인 코스코(COSCO)와 공동출자하여 중국 화물항공을 설립했다. 2001년 중국운남항공과 중국서북항공을 인수했다. 2002년 중국윈난항공과 중국서북항공을 인수, 합병하였다. 2010년 세계 박람회의 공식 후원업체가 되었다.

1988년 청두발 상하이 경유 서울간 전세기가 처음으로 운항했다. 1992년 서울발 상하이 간 주 7회 운항이 시작되었다. 2010년 상하이 항공과 합병을 한 후 대한민국 사무소가 대한민국 지사로 승격되었다.

중국동방항공과 항공사와 코드쉐어를 하고 있는 항공사 리스트 .

KLM (스카이팀)

가루다 인도네시아 항공 (스카이팀)
대한항공 (스카이팀)

델타 항공 (스카이팀)

로얄 브루나이 항공

만다린 항공

베트남 항공 (스카이팀)

상하이 항공

샤먼 항공 (스카이팀)

쓰촨 항공

아에로플로트 (스카이팀)

알리탈리아 항공 (스카이팀)

영국항공 (원월드)

에어 프랑스 (스카이팀)

에티하드 항공

웨스트 제트

일본항공 (원월드)

조이 에어

준야오 항공

중국남방항공

중화항공 (스카이팀)

차이나 유나이티드 항공

케냐 항공 (스카이팀)

콴타스 항공 (원월드)

홍콩 항공


김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