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코, 아르헨티나 리튬 프로젝트 순조롭게 진행 중…상업공장 건설 착수

공유
1

포스코, 아르헨티나 리튬 프로젝트 순조롭게 진행 중…상업공장 건설 착수

포스코 아르헨티나가 상업공장 건설에 착수했다. 사진=살타주정부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 아르헨티나가 상업공장 건설에 착수했다. 사진=살타주정부
​포스코의 아르헨티나 리튬 개발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포스코 아르헨티나는 리튬 생산을 위한 하공정(Downstream) 상업공장 건설에 착수했다.

16일(이하 현지시간) 아르헨티나 살타(Salta)주 공식 발표에 따르면, 포스코 아르헨티나는 15일 하공정 건설착수 안전기원 결의대회를 갖고 상업공장 건설에 본격 착수했다. 이번 공장 건설은 지난 3월 상공정(Upstream) 공장 건설에 이은 두번째 단계로 총 투자액은 3억200만 달러(약 4000억 원)에 달하며 상업공장은 아르헨티나 구에메스 공단에 건설된다.
완공된 공장에서는 살라르 델 옴브레 뮤에르토(Salar del Hombre Muerto)에서 생산된 인산염을 원료로 연간 2만5000톤의 수산화리튬을 생산할 계획으로 공장 건설을 위해 약 18개의 회사와 1500명이 동원될 계획이다.

착공식에는 니콜라스 아벨라네다 아르헨티나 산업통상부 장관과 김광복 포스코 아르헨티나 법인장이 참석했으며 프로젝트 관계자는 "이 프로젝트로 살타와 구에메스에 고용과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포스코의 높은 안전 기준도 강조했다.

포스코 측은 이 프로젝트로 생산될 전기차 약 60만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수산화리튬 2만5000톤을 포스코케미칼과 국내 양극재 생산 기업에 공급할 계획이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