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국 보아오포럼 28일 개막…올해는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

공유
0

중국 보아오포럼 28일 개막…올해는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사진=뉴시스
중국의 보아오포럼이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중국 하이난 보아오에서 열린다.

보아오포럼은 코로나19 팬데믹 원년인 2020년에는 취소됐고, 2021년과 지난해에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바 있다.
27일 보아오포럼 사무국에 따르면 올해 포럼은 완전 오프라인 방식으로 열리는 게 특징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불확실한 세계: 단결과 협력으로 도전을 맞이하고, 개방과 포용으로 발전을 촉진하자'라는 주제로 열린다.

포럼은 올해 회의 기간 '발전과 보편적 혜택', '거버넌스와 안보', '지역과 세계', '현재와 미래' 등 4가지 의제를 중심으로 국제 협력을 촉진하고 발전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에서는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오영훈 제주지사가 참석한다.

개막식이 열리는 30일에는 리창 국무원 총리가 중국의 경제 정책 등을 소개하는 기조연설을 한다.

보아오포럼은 형식적으로는 비정부 기구인 보아오포럼 사무국이 주최하는 행사지만, 실질적으로는 후원자인 중국 정부가 자국 주도의 국제 여론 형성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25∼27일 베이징에서 열린 중국발전고위급포럼(이하 발전포럼)에 이어 경제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전 세계에 내보이는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