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E 이 사람] 마크롱, 머스크에 프랑스 투자 요청

공유
0

[GE 이 사람] 마크롱, 머스크에 프랑스 투자 요청

글로벌 주요 지도자들의 동정,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

□ “민주당의 핵심 가치를 포기하면 엄청난 반발”


민주당의 진보성향 의원들은 부채 한도 협상을 앞두고 바이든이 공화당의 요구를 수용해 복지 비용 등을 축소할 경우 거대한 반발에 직면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 바이든, 국립암연구소 소장을 국립 보건원장에 임명


모니카 베르타뇰리 암연구소장이 공석인 국립 보건원을 이끌 것이라고 발표했다. 의회 인준을 받으면 거대한 의학 연구 기관을 이끄는 두 번째 여성이 된다.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사진=로이터


□ 마크롱, 머스크에 프랑스 투자 요청


일론 머스크는 “프랑스의 매력과 전기차 및 에너지 부문의 진전을 이야기했고, 함께 할 일이 너무 많다.”는데 공감했다고 말했다.

□ 크렘린, “마크롱의 러시아 폄훼” 비난

“우크라이나 분쟁의 결과로 러시아가 중국 가신이 되고 있다.”라고 말한 데 맹렬히 비난했다. 크렘린은 “특별하고 전략적 동반자 관계”라고 말했다.

□ 대만 국민당, 뉴 타이베이 시장을 총통 후보로


5.17일에 내년 1월 총통 후보로 허유이 시장을 발표한다. 시장을 3번 연속 역임한 중진 정치인이자 '경제통'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 모디 총리, “채용 시스템의 변화가 부패, 친족주의 종식”


71,000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임명장을 나눠주면서 정부가 채용 시스템에 도입한 변화가 “부패와 족벌주의의 가능성을 끝냈다.”라고 주장했다.

□ 독일 FA 관계자, 젤렌스키의 방문 조롱에 사과


독일축구협회 부회장 헤르만 윙클러는 베를린 주요 도로 폐쇄 및 기타 보안 제한을 두고 “전 우크라이나 배우 방문을 위해 폐쇄했다.”라고 조롱한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대해 사과했다.

□ 전 실리콘 밸리 CEO, “금리 인상과 인출 급증이 은행 파산 주범”


그렉 베커는 의회 증언에서 “금리 인상과 인출 증가가 몰락의 주요 원인”이라고 언급하면서 “파괴적인 붕괴”에 대해 사과했다.

□ 오픈AI CEO, “AI의 위험과 약속 이야기”


샘 아트만은 상원에서 AI 규제에 대한 압력이 커짐에 따라 상원 패널에게 AI가 초래할 미래의 위험과 긍정적 요소에 대해 말할 예정이다.

□ 챗GPT, 일본의 디지털 혁신 장관과 총리 혼동


챗GPT는 고노 다로와 기시다를 혼동했다. AI 기반 제품은 아직도 많은 부분에 있어 오류를 일으키고 있다. 너무 신뢰하면 낭패를 당한다.

박정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r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