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레딧, 공모주 청약 4~5배 신청...열기 뜨거워

공유
0

레딧, 공모주 청약 4~5배 신청...열기 뜨거워

레딧의 공모주 신청 열기가 뜨거운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본사 자료이미지 확대보기
레딧의 공모주 신청 열기가 뜨거운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본사 자료
로이터통신은 17일(이하 현지시간) 소식통의 정보를 인용해 레딧의 공모주 청약이 4~5배로 과잉 신청될 만큼 뜨겁다고 전했다. 통신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 레딧이 희망하는 시가총액 65억 달러(약 8조6500억 원)의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지적했다.

과잉 신청만으로 주식 시장 데뷔에서 강력한 성과를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뉴욕 증권가에서 20일 공모가를 책정할 때 레딧은 최소한 목표주가인 주당 31달러에서 34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식통들은 레딧의 공모 주식 발행 마케팅이 계속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밀에 부쳐져 있다고 말했다. 레딧 대변인은 이에 대한 응답을 거부했다.
레딧은 이미 2021년 시가총액 100억 달러로 추정을 받았으나 이후 평가 기대치가 줄어들었다. 레딧은 공모를 통해 최대 7억4800만 달러를 모으려 하고 있다. 레딧은 2005년 출시 이후 매년 손실을 보고 있으며, 메타의 페이스북, 트위터(현 X)로 잘 알려진 기업들의 상업적 성공에 비해 뒤처져 있다.

레딧의 플랫폼 콘텐츠 관리에 대한 느슨한 접근은 일부 광고주들과의 갈등 요인이 되었다.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 경영자인 스티브 허프만에 따르면 레딧은 최고에서 하찮은 것, 사소한 것에서 존재론적인 것, 유머에서 진지한 것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한 모든 대화를 허용한다.


성일만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exan50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