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103 클래스 최우수 및 MT202 부문 우수상… 글로벌 최고 등급 인정받아
높은 자동화율과 효율성 입증, 국제 거래 시스템 신뢰성 강화 지속
높은 자동화율과 효율성 입증, 국제 거래 시스템 신뢰성 강화 지속
이미지 확대보기이 상은 JP Morgan STP 어워드의 일부로, 정보 정확성, 처리 속도, 국경 간 거래 처리 시스템의 신뢰성 등 엄격한 기준에 따라 은행 간 거래의 성과를 평가하는 국제 프로그램이다.
올해 JP 모건은 BWS에게 두 개의 주요 상을 수여했다. 바로 MT103 클래스 최우수 및 MT202 부문 우수상이다.
이 인정은 BWS의 대부분 국제 거래가 높은 수준의 자동화를 갖추고 효율적으로 처리되며, 수작업 수정이 최소화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BWS는 2020년과 2022년에도 유사한 상을 수상한 바 있어,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국제 거래 시스템 구축에 대한 일관된 의지를 나타낸다.
그는 이 결과가 운영팀의 노력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디지털 인프라의 지원에서 나왔다고 강조하며, 특히 빠르고 정확한 국경 간 결제 절차가 필요한 부문에서 서비스 품질을 계속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소매, 중소기업(SME), 기업 부문에서 국제 거래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BWS는 우리은행 한국 네트워크의 지원을 받아 점점 더 효율적이고 전 세계적으로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역량 강화에 대한 의지를 계속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시너지는 BWS가 송금 서비스와 더 신뢰할 수 있고 효율적인 국제 거래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준다.
이번 수상은 2025년 말에 BWS에 긍정적인 동력을 제공하며, 인도네시아 내 국제 거래 품질이 가장 우수한 은행 중 하나임을 확고히 한다.
신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hincm@g-enews.com



















![[초점] CJ, 美 본토에 'K뷰티 깃발'…2026년 LA 1호점](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80&h=60&m=1&simg=2025112709530907424fbbec65dfb591524497.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