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OA 설현 지민, 안중근 의사 못 알아봐 사죄…얕은 역사 의식 반성 "무지가 가장 큰 잘못"

글로벌이코노믹

AOA 설현 지민, 안중근 의사 못 알아봐 사죄…얕은 역사 의식 반성 "무지가 가장 큰 잘못"

그룹 AOA의 설현(위)과 지민이 12일 안중근 의사 관련 논란에 대해 깊이 사과하는 글을 올렸다./사진=인스타그램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그룹 AOA의 설현(위)과 지민이 12일 안중근 의사 관련 논란에 대해 깊이 사과하는 글을 올렸다./사진=인스타그램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걸그룹 AOA의 설현과 지민이 최근 한 방송 퀴즈에서 안중근 의사를 못 맞춘 것으로 논란이 인 점에 대해 장문의 사과의 글로 사죄했다.

두 사람은 지난 3일 채널 온스타일에서 방송된 '채널 AOA' 프로그램에서 역사적인 위인들의 사진을 모고 이름 맞추는 게임중 안중근 의사 관련 문제에 "안창호 선생님"이라고 대답하는 오류를 범했다.

설현은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난 3일 온스타일에서 방송된 '채널 AOA' 프로그램에서 역사에 대한 저의 인식 부족으로 인해 불쾌감을 느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는 글을 올렸다.

지민도 같은 날 설현보다 1시간 앞서 인스타그램에 "'채널 AOA' 프로그램에서 역사퀴즈 코너를 진행했고 안중근 의사를 알아보지 못하고 가벼운 태도로 방송에 임해 많은 분께 부적절한 모습을 보였다"며 "장난스러운 자세로 많은 분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 점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지민은 "앞으로 연예인으로서 아닌,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부끄럽지 않을 역사관을 가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깊이 반성했다.

다음은 설현의 사과문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AOA 설현입니다.

지난 5월 3일 온스타일에서 방송된 채널AOA 프로그램에서 역사에 대한 저의 인식 부족으로 인해 불쾌감을 느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역사에 대해서 진중한 태도를 보였어야 했지만 그러지 못했던 점에 대해서 많은 것을 깨닫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이번 일과 관련해 부끄럽게 생각하고 있고, 또 불편을 느꼈을 분들에게 마음 속 깊이 죄송한 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동안 제게 보내주신 말씀들을 마음에 잘 새겨놓고 앞으로 더욱 신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립니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