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인원, 누적 회원 133% 증가...20대 대폭 유입

공유
0

코인원, 누적 회원 133% 증가...20대 대폭 유입

이미지 확대보기
코인원(대표 차명훈)은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회원 수는 약 222만 명으로 전년 대비 133%가량 증가하며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고 5일 밝혔다.

코인원은 지난 한 해 상장 기준을 엄격하게 해 투자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정책을 유지하며 총 38종의 신규 코인을 상장했다.
코인원 가입자의 연령대 또한 1년 사이 큰 변화를 보였다. 지난해 신규 회원가입자 중 30대가 34.04%로 가장 많았고, 20대(26.17%), 40대(23.54%), 50대(11.80%) 순으로 집계됐다.

주목할 점은 전년 대비 20대의 신규가입 회원 비중이 약 9% 증가했다는 점이다. 20대 급증에 힘입어 일명 2030 세대의 신규가입 비율이 과반 이상을 차지하면서 지난해 가상자산 투자에 대한 MZ 세대의 관심이 뜨거웠음을 입증했다.

이에 맞춰 코인원은 MZ 세대를 타깃으로 똑똑한 가상자산 투자 가이드를 전하는 'ONE PICK'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코인원은 이렇게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다변화된 고객 성향에 맞춰 지난해 4월 기준 주요 거래소 중 처음으로 오프라인 고객센터를 재개했다. 이와 더불어 24시간 채팅상담과 전화상담까지 오픈하는 등 1년 365일 온·오프라인을 통한 민원 접수가 가능한 시스템을 갖췄다.

그 결과 전년 대비 고객 민원 대응률이 304% 이상 높아져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코인원의 기업 규모도 가상자산 시장규모의 확대와 함께 크게 성장했다. 전년도 대비 직원 수가 53% 증가하며 현재 130명에 이른다.

민원 대응 서비스를 위한 고객센터 인력 2배 이상 확충 및 AML센터를 비롯해 개발 조직을 중심으로 한 전직군 세자릿수 채용을 단행한 결과다. 올 해 250명까지 직원 규모를 늘릴 계획이다.
아울러, 코인원은 투자자의 거래 선택 폭을 넓히고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스타트업 발굴이라는 거래소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상장 정책 및 유의종목 심사 기준을 투명하고 세분화해 공개하고 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지난해는 가상자산의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코인원이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었던 의미 깊은 한 해였다"며 "올해도 메타버스, NFT 등 보다 다양해진 블록체인 기반의 비즈니스를 통해 신규 투자자의 가상자산 시장 유입이 예상되는 만큼, 거래소 시스템 안정화 및 안전한 투자환경 제공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