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토메이션애니웨어, RPA 국내 고객사 선호도 1위

글로벌이코노믹

오토메이션애니웨어, RPA 국내 고객사 선호도 1위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사내 전경. 사진=오토메이션애니웨어 페이스북이미지 확대보기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사내 전경. 사진=오토메이션애니웨어 페이스북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한국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장에서 자사 서비스가 고객사 선호도 1위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 IDG(International Data Group)에서 국내 기업 관걔자 448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설문조사에서 "현재 활용 중이거나 도입할 계획인 RPA 솔루션은?"이란 질문에서 가장 많은 고객인 23.7%, 중견기업과 1000명 이상 대기업군으로 한정할 경우에도 가장 많은 응답자인 26.4%가 오토매이션애니웨어의 서비스를 선택했다.

RPA 솔루션을 가장 많이 활용하는 직군은 IT(61.7%), 재무·회계(44.8) 순이었으며 특정 부서 활용 기업은 평균 2.5개 직군서, 전사 활용 기업은 평균 4.5개 직군서 RPA를 이용 중이다.

앞으로 1년 안에 RPA에 투자할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 66.8%가 '그렇다'고 응답했다. 현재 활용되는 RPA 환경은 온프레미스(자체 운영)이 39.7%, 클라우드 환경은 19% 비율이었으나 향후 도입 고려 기업 중 30.6%가 클라우드 방식만을 고려 중이라고 답변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미국에서 2003년 설립된 RPA 전문 기업이다. 온프레미스 RPA 솔루션은 물론 구글·마이크로소프트·아마존 웹 서비스 등 글로벌 빅테크들과 협업 개발한 클라우드 플랫폼 '오토메이션 360'을 운영 중이다. 한국 지사는 2018년 설립했으며 삼성전자·신한은행·SK C&C 등이 대표적인 국내 파트너다.

박준용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지사장은 "RPA가 기업 환경에서 가치를 인정받음과 동시에 자사가 선호도 1위에 올라 기쁘다"며 "자사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이 신속하게 디지털 기발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