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eSPA, e스포츠 기념품 기증·기탁 캠페인 개시

공유
0

KeSPA, e스포츠 기념품 기증·기탁 캠페인 개시

물품 명예의 전당 전시…제반 비용 KeSPA 부담

e스포츠 명예의 전당 기증·기탁 캠페인 '너의 소중한 e스포츠 기억을 전해줘!' 포스터. 사진=한국e스포츠협회이미지 확대보기
e스포츠 명예의 전당 기증·기탁 캠페인 '너의 소중한 e스포츠 기억을 전해줘!' 포스터.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한국e스포츠협회(KeSPA)가 e스포츠 관련 자료나 기념품 등을 기증·기탁받는 캠페인 '너의 소중한 e스포츠 기억을 전해줘!'를 28일 개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유니폼·티켓·선수 친필 사인·굿즈 등을 기증받아 수집·보존하고 이를 연구자료로 활용하는 등 유물과 비슷하게 대우하기 위해 기획됐다. 개인 단위는 물론 단체로 참여할 수도 있으며 기증자에겐 감사 뱃지와 증서 등이 수여된다.
기증·기탁은 온라인으로 정보를 제출하면 담당자를 통해 이후 절차를 안내받는 형태로 이뤄진다. 이 과정에서 소요되는 비용은 모두 KeSPA가 부담한다.

캠페인을 통해 수집된 기증·기탁품은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을 통해 전시된다.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은 지난 2018년 8월 세계 최초로 개관한 e스포츠 기념 전시관이다.

KeSPA는 명예의 전당을 통해 전시관 외에도 △은퇴 선수를 영구 헌액하는 '아너스' △매년 6명의 인기 선수를 뽑는 '스타즈' △기록에 따라 등록되는 '히어로즈' 등 3개 부문에서 200명 이상의 전·현직 프로게이머를 기록으로 남겼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