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B, '글로벌 금융 통신망' 구축 나서

공유
0

SKB, '글로벌 금융 통신망' 구축 나서

SK브로드밴드가 한국자금중개와 글로벌 금융 통신망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SK브로드밴드이미지 확대보기
SK브로드밴드가 한국자금중개와 글로벌 금융 통신망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한국자금중개와 글로벌 금융 통신 인프라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해외 거점을 통해 해외 금융 인프라 확대가 가능해질 질 전망이다.

오는 7월부터 정부 정책에 따라 해외 소재 외국 금융기관(Registered Foreign Institution, RFI)이 국내 지점 개설 없이도 국내 외환시장에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이에 SK브로드밴드는 해외 금융기관의 국내 진출 수요를 고려, 글로벌 금융 중심지인 런던, 싱가포르에 선제적으로 해외거점(Point of Presence, POP)을 구축했다. 해외거점(POP)은 가까운 해외 접점에서 원활하게 데이터를 연결시켜주는 장소다.
또한 국내외 금융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해외 지점과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자금중개 IDC를 국제전용회선으로 연결했다. 장비임대 및 유지 보수 등 국제 통신을 위해 필요한 서비스도 통합 제공한다. 실시간으로 거래되는 금융 데이터를 원활하게 송·수신할 수 있도록 망 이원화도 완료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해외 인프라 구축 사례를 바탕으로 한국자금중개뿐만 아니라 국내외 금융기관의 외환 선진화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