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U+, 소프트웨어 인재 직접 육성 "무료 교육 과정 개설"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LGU+, 소프트웨어 인재 직접 육성 "무료 교육 과정 개설"

LG유플러스가 유레카 SW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가 유레카 SW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미래 SW(소프트웨어) 우수 인재 육성에 직접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함께 하는 K-디지털트레이닝(KDT) 사업의 일환으로 무료 교육과정 '유레카(URECA)'를 개설해 IT 인재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개설한 유레카 SW 교육과정은 'U+ REskilling aCAemy'라는 뜻으로, 실제 LG유플러스 현업 개발자들이 멘토로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순 기술 교육이 아니라 현업에서 진행되는 실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커리큘럼을 설계해 실무형 미래 인재 육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교육 과정을 수료한 지원자들은 LG유플러스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과 코딩테스트를 면제 받을 수 있다.
해당 교육 과정은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발하는 프론트엔드와 코딩을 통한 핵심 기능을 구현하는 백엔드 개발자 커리큘럼에 각 60명씩을 선발한다. 최근 5년 이내 K-디지털 트레이닝 수강 이력이 없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대상이며, 오는 19일 자정까지 교육과정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든 교육 과정은 무료이며, 수강생들은 기업교육 전문 기관인 '멀티캠퍼스'와 협업해 서울 서초구 교육장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교육과 온라인 비대면 교육 중 하나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교육은 6월 10일부터 12월 24일까지 약 7개월 간 진행된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