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도쿄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 커버(COVER Corp.)의 버추얼 유튜버(버튜버) 그룹 '홀로라이브 프로덕션' 소속 멤버 아마네 카나타(天音かなた)가 졸업(계약 종료)을 선언했다.
아마네 카나타는 2일 공식 소셜 미디어를 통해 데뷔 6주년을 맞이하는 오는 27일 졸업한다고 공개했다. 이날 오후 5시 경 유튜브에서 방송을 켜고 약 30분에 걸쳐 졸업 경위와 이후 계획을 발표했다.
카나타는 2019년 12월 27일, 홀로라이브 4기생으로 데뷔했다. 캐릭터 설정은 '음악 공연을 목표로 한 천계 학원의 천사'로 음악 활동을 중심으로 성대모사, 만담, 게임 등 다방면에서 고른 활동을 해온 멤버다. 2021년 7월, 그룹에서 22번째로 유튜브 구독자 100만 명을 달성했다.
졸업 사유는 건강 문제인 것으로 알려졌다. 카나타는 데뷔 초부터 귀 질환인 '메니에르 병'을 앓고 있었으며 건강 문제로 수차례 휴식기를 가졌다. 최근에도 메니에르 병의 약화로 수 일에 걸쳐 방송을 쉬었다.
카나타는 졸업 공지를 통해 "수 년 전부터 사무실에 상담해왔으나 심신 상태가 활동 지속에 어렵다고 느끼게 돼 졸업을 결정했다"며 "졸업은 수 개월 전에 결정됐으나 정보 관리 차원에서 이번에 발표하게 됐으며 졸업 관련 공식 영상 등도 없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아이돌로서 활동할 수 있었던 것은 평생 잊지 않을 것"이라면서도 활동 종료 이후 복귀나 '전생(다른 명의로 활동)'할 계획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