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곽재선 KG그룹 회장 "쌍용차 다시 태어나게 하겠다"

공유
0

곽재선 KG그룹 회장 "쌍용차 다시 태어나게 하겠다"

영종도 네스트호텔에서 열린 토레스 미디어 행사에 곽재선 회장 참석

5일 인천 영종도 네스트 호텔에서 열린 토레스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곽재선 KG그룹 회장이 환영사하는 모습. 사진=김정희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5일 인천 영종도 네스트 호텔에서 열린 토레스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곽재선 KG그룹 회장이 환영사하는 모습. 사진=김정희 기자
"쌍용차를 반드시 멋진 회사로 다시 태어나게 하겠다."

5일 인천 영종도 네스트 호텔에서 열린 토레스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곽재선 KG그룹 회장이 환영사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용원 관리인 및 선목래 노조위원장 등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 모습을 드러낸 곽재선 KG그룹 회장은 향후 쌍용차와 함께할 것을 강조했다. 그는 "지금까지 수많은 사업을 해오면서 크고 작은 사명감을 가지고 여기까지 왔다"면서 "이번에 쌍용차에 참여하게 된 것은 사명이 아닌 소명을 가지고 임했다"고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또 기업으로서의 자격 요건들을 말하면서 쌍용차를 새롭게 태어나게 하겠다는 의지도 확고히 했다.

곽재선 회장은 "기업의 존재 이유는 3가지다. 먼저 좋은 제품을 만들어서 가치 있는 일을 하는 것, 두 번째는 기업 구성원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삶의 터전을 만드는 것, 끝으로 믿고 맡긴 투자자에게 보답하는 것"이라며 "하지만 쌍용차는 3가지가 조금씩 부족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 우리는 힘을 합쳐 이것을 채워나가겠다"며 "좋은 주방장이 돼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서 세상에 내놓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KG그룹은 쌍용차를 품었다. 지난 28일 서울회생법원이 KG그룹을 주축으로 한 'KG컨소시엄’을 쌍용차 인수자로 선정한 것. KG 컨소시엄은 특수목적법인인 KG모빌리티, KG ETS, KG스틸,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및 사모펀드 켁터스PE, 파빌리온 PE로 구성됐다.

확정된 인수대금은 3355억원 가량인 것으로 전해졌다. 쌍용차는 오는 8월 관계인 집회를 열어 채권단 동의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한편, 쌍용차는 이날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를 바탕으로 디자인한 첫 작품인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