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통령 특사' 이재용, 부산엑스포 지원 위해 멕시코 대통령 만나

공유
0

'대통령 특사' 이재용, 부산엑스포 지원 위해 멕시코 대통령 만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8일(현지 시각) 멕시코시티 대통령궁에서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에게 '2030 부산엑스포' 홍보물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대통령 트위터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8일(현지 시각) 멕시코시티 대통령궁에서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에게 '2030 부산엑스포' 홍보물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대통령 트위터 캡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멕시코 대통령과 만나 '2030 부산엑스포(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요청했다.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대통령은 트위터에 8일(현지 시각) 멕시코시티의 대통령궁에서 이 부회장과 만났다고 밝혔다.
로페스 오브라도르 대통령은 트위터에 이 부회장과의 회동 사진을 올리고 건설, 에너지, 통신 프로젝트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다. 이 부회장은 로페스 오브라도르 대통령에게 부산엑스포 공식 홍보물을 전달하며 부산에서 박람회가 열릴 수 있도록 지지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회동엔 최성안 삼성엔지니어링 사장, 조홍상 삼성전자 중남미총괄 부사장, 박태준 삼성엔지니어링 멕시코 지점장도 배석했다.

이 부회장은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2030 엑스포를 부산에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서고 있다. TV·가전 공장을 살핀 뒤 파나마와 영국 순으로 방문해 부산엑스포 유치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