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닝픽] 한화, 호주 군 병사들에게 레드백 IFV 운전 훈련 제공

공유
0

[모닝픽] 한화, 호주 군 병사들에게 레드백 IFV 운전 훈련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삼성 갤럭시 북 4 시리즈, 2월 말 인도 출시 예정


삼성 갤럭시 북 4 시리즈가 오는 2월 말 인도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이 시리즈는 최대 인텔 코어 울트라 9 칩, 선택 가능한 엔비디아 RTX 4070(8GB) 또는 RTX 4050(6GB) GPU를 탑재하며, 모든 모델에는 반사 방지 기술이 적용된 터치 지원 다이내믹 AMOLED 2X 디스플레이가 있다. 울트라 모델은 2,880 x 1,800 해상도와 48-120Hz의 가변 주사율을 지원하는 16인치 디스플레이로 몰입감 있는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140W 어댑터로 76Wh 배터리를 30분 만에 55% 충전 가능하며, HDMI 2.1, 썬더볼트 4 포트, USB A형 포트, Wi-Fi 6E, 블루투스 5.3 등 다양한 연결 옵션을 제공한다. 프로 및 프로 360 에디션은 혁신적인 AI 기반 기능을 제공하며, AKG의 쿼드 스피커로 뛰어난 음질을 자랑한다. 삼성은 다양한 재활용 소재 사용으로 지속 가능성을 강조한다.

◇테무, 슈퍼볼 광고 무대서 1천만 달러 뿌린다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테무가 두 번째 슈퍼볼 광고를 게재하고 경품으로 1000만 달러를 지급할 예정이다. PDD홀딩스가 운영하는 테무는 미국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을 목표로 하며, 이미 쿠폰과 크레딧으로 500만 달러를 제공 중이다. 2022년 9월 출시된 이후 테무는 광고와 마케팅을 통해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특히 저렴한 가격을 강조한 광고로 주목받았다. 작년 슈퍼볼 광고는 긍정적인 반응을 받았으나 일부는 광고 내용에 회의적이었다. 테무는 마케팅에 큰 비용을 투자하며 페이스북과 같은 플랫폼에서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미국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 1위를 차지했다. 이제 테무의 과제는 사용자를 유지하고 아마존과 같은 경쟁사를 상대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것이다.

◇현대차, 미국 전기차 공장 가동 앞당겨 10월 생산 시작 예정


현대자동차가 미국 최초의 전기차 및 배터리 전용 공장 설립에 박차를 가하며, 2024년 10월부터 가동 시작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자동차 전문매체 마이 일렉트릭비히클이 보도했다. 이는 7,500달러 전기차 세액 공제를 받기 위한 전략적 움직임이다. 인플레이션 감소법에 대응해 경쟁이 치열한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보하기 위해 건설 일정을 앞당기고 있다. 조지아에 위치한 공장은 76억 달러 투자로 연간 30만 대, 최대 50만 대의 전기차 생산이 가능하며, 현대, 기아, 제네시스의 6개 전기차 모델을 조립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이 공장에서 생산되는 전기차가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하며, 소비자 유치를 위해 특정 모델에 7,500달러 현금 보너스를 제공한다. 이로써 현대자동차는 테슬라보다 낮은 가격으로 시장 점유율 확보에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중국 증시, 정부 개입으로 회복세…지속 가능성은 불확실


중국 정부의 시장 부양 조치로 중국 증시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나, 해외 투자자들은 여전히 성장 둔화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닛케이 아시아가 보도했다. 상하이 종합지수는 설 연휴를 앞두고 5% 상승하며 15개월 만에 가장 강한 주간 상승률을 기록했다. 중국 국영 기관들이 ETF 매입을 통해 시장에 자금을 투입하고, 중소형주를 추적하는 중국 남부 CSI 1000 ETF는 나흘 동안 170억 위안이 순유입되었다.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와 중국 국부펀드 CIC는 시장 지원 의사를 밝혔다. 이러한 조치는 중국 증시가 바닥을 다지는 촉매제로 볼 수 있으며, 중국 경제 전망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중국 정부는 자본 시장 활성화와 투자자 신뢰 높이기를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해외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중국 주식 시장의 본격적인 회복에 대한 의구심이 여전하다.

◇BHC, 샌디에이고 진출…한국 프라이드 치킨 맛 선사


한국 프라이드 치킨 전문점인 BHC 치킨이 샌디에이고에 새로운 매장을 오픈한다. 이 매장은 소렌토 밸리에 위치할 예정이며, BHC는 이미 한국,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 1,5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BHC의 메뉴에는 떡볶이, 라볶이 같은 한국 전통 요리부터 프라이드 치킨 샌드위치, 감자튀김 같은 서양식 옵션까지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골드킹과 비부링클 같은 시그니처 맛이 인기다.

◇한화, 호주 군 병사들에게 레드백 IFV 운전 교육 실시


한화 디펜스 오스트레일리아 훈련팀이 한국에서 레드백 보병전투장갑차의 운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기술 개발 및 지식 이전의 일환으로 한화항공우주 지상시스템 사업그룹의 훈련장에서 진행됐다. 기본 운전 및 유지 보수 교육을 포함해, 차량 성능을 지휘, 유지 및 이해하는 데 필요한 실제 운전자 교육이 제공됐다. 이 활동은 팀에게 플랫폼 지식의 탁월한 기준을 확립하고, 향후 더욱 세부적인 강사 개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호주 정부는 한화디펜스오스트레일리아와 레드백 IFV 129대 납품을 위한 약 40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현대자동차 인도 법인, JP모건·씨티·HSBC 등 자문사 선정


현대자동차가 인도에서 최대 규모의 IPO 준비 중이며, JP모건, 씨티, HSBC를 자문사로 선정했다고 커넥션블로그가 보도했다. 6월까지 IPO 서류 제출을 목표로 하며, 디왈리 즈음에 IPO를 시작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IPO로 약 10% 지분을 25억 루피의 가치로 매각할 예정이며, 이는 인도에서 가장 큰 규모의 IPO가 될 것이다. 상장 시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은 마루티 스즈키, 타타 모터스, 마힌드라 & 마힌드라에 이어 인도에서 네 번째로 큰 자동차 회사가 된다. 2024년 1월 도매 차량 판매량은 전년 대비 8.5% 증가한 67,615대로, 내수 판매는 14% 성장했다.

◇서던과 삼성, 스마트 에너지 협력으로 소비자 에너지 관리 혁신 나선다


서던컴퍼니(SO)와 삼성 스마트싱스가 소비자 에너지 관리와 스마트 홈 자동화를 혁신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 파트너십은 에너지 비용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것에 초점을 맞추며, 주거용 유연 부하 및 그리드 혜택을 실현하려는 목표를 가진다. 삼성 스마트싱스의 글로벌 커넥티드 리빙 플랫폼을 활용해 사용자들은 개인화된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서던의 에너지 전문성과 삼성의 스마트 홈 기술 통합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에너지 소비를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이 협력은 혁신 실험실 및 테스트 사이트 구축, 맞춤형 사용자 경험 디자인, 스마트 이웃 프로젝트 지원 등 여러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포함한다. 서던과 삼성은 지속 가능한 에너지 관행과 더 깨끗하고 효율적인 전력망을 목표로 한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