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철중 SKIET 사장 "신규 수주에 전사 역량 쏟아 부을 것"

공유
0

김철중 SKIET 사장 "신규 수주에 전사 역량 쏟아 부을 것"

26일 제5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김철중 김철중 SKIET 사장이 26일 서울 종로구 서린동 SK서린빌딩 수펙스홀에서 개최된 제5기 정기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SKIET이미지 확대보기
김철중 김철중 SKIET 사장이 26일 서울 종로구 서린동 SK서린빌딩 수펙스홀에서 개최된 제5기 정기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SKIET
김철중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사장은 26일 "신규 수주와 생산성 혁신에 전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열린 제5기 정기주주총회에서 "고객 포트폴리오 추가 확대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중장기 성장 기반을 확보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 사장은 "올해도 글로벌 경영환경 불확실성이 높은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도 "SKIET는 본원적 사업 경쟁력 제고로 글로벌 분리막 시장에서 입지를 한층 강화해 나가는 데 힘쓰겠다"고 했다.
최근 중요해지고 있는 화학적 특성에 맞춘 균일성과 강도 같은 분리막 물성 구현 등에 대해서는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김 사장은 "SKIET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토대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한 분리막을 생산해 글로벌 시장에 공급해 나갈 계획"이라며 "올해에는 생산성 혁신을 통한 고정비 절감 및 원가경쟁력 제고에도 더욱 노력해 수익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했다.

또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따른 북미 시장 진출에 관련해서는 "빠른 시일 내에 의사결정을 마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북미 시장에서의 수익성 확보에 나설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제5기 재무제표 승인, 류진숙 후보 기타비상무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안건이 상정돼 원안대로 통과됐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