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케미칼·동성케미컬·블랙야크, 지속가능한 풋웨어 상업화 협력

공유
0

SK케미칼·동성케미컬·블랙야크, 지속가능한 풋웨어 상업화 협력

트레킹화에 바이오매스 기반 고탄성 소재 적용

SK케미칼·동성케미컬·블랙야크가 상업화한 트레킹화. 사진=SK케미칼이미지 확대보기
SK케미칼·동성케미컬·블랙야크가 상업화한 트레킹화. 사진=SK케미칼
SK케미칼·동성케미컬·비와이엔블랙야크은 천연 유래 소재 에코트리온으로 지속 가능한 풋웨어 소재를 개발해 블랙야크 '트레킹화 343 MAX'에 적용했다고 18일 밝혔다. 3사는 1년간의 협력을 통해 이번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SK케미칼은 100% 바이오 기반의 폴리올 에코트리온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동성케미컬이 이를 원료로 풋웨어용 바이오 폴리우레탄 수지 네오판을 개발했다. 블랙야크는 이를 활용해 발목과 무릎 관절 부하를 최소화하는 풋 필로우 쿠셔닝 폼을 제작, 미드솔 뒤꿈치 지지층에 적용했다.
네오판에 사용된 에코트리온은 기존 석유화학 원료 대비 온실가스 발생량을 40%가량 저감시키는 원료를 사용한 친환경 소재로 리사이클이 어려운 스판덱스, 인조가죽, 우레탄 탄성소재 생산에 사용된다.

김응수 SK케미칼 그린소재사업본부장은 "바이오 소재는 재활용 플라스틱과 더불어 석유 화학 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유력한 대안 중 하나"라며 "바이오 소재로 지속가능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빅 브랜드를 중심으로 폴리옥시트리메틸렌에테르글라이콜(PO3G)의 지속가능성과 기능성을 적극적으로 부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