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션과 후드 합쳐진 형태…유럽 오픈 키친 트렌드 공략

후드일체형 인덕션은 요리 중 발생하는 냄새, 연기를 흡입하는 팬과 필터가 인덕션에 내장된 제품이다. 흡입된 냄새와 연기는 인덕션 하단의 덕트를 통해 배출되거나 필터를 통해 걸러진다.
가장 큰 장점은 주방 천장에 별도의 후드 설치할 필요성이 없어 넓은 공간감을 가진 오픈형 주방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다. 후드일체형 인덕션은 최근 유럽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추세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인피니트 라인 후드일체형 인덕션' 신제품은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는 '터보 슬림팬'을 탑재해 강력한 풍량으로 빠르게 냄새와 연기를 제거하면서도 소음이 적다. 지름이 큰 터보 슬림팬을 장착함으로써 유럽 에너지 효율 기준 A++ 등급도 획득했다.
신제품은 화구의 경계가 없어 소형팬부터 사각팬까지 다양한 용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콰트로 플랙스' 존이 적용됐다. 콰트로 플랙스 존은 촘촘하게 엮인 4개의 코일로 넓은 면적을 사각지대 없이 균일하게 가열하기 때문에 많은 재료를 한 번에 요리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인피니트 라인 후드일체형 인덕션'을 내년 국내와 유럽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문종승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신제품은 최근 주방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춘 후드일체형 디자인에 강력한 성능, 고경도 글라스까지 갖췄다"며 "앞으로도 기술과 성능은 물론 디자인 트렌드까지 앞서 나가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