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도로공사, ‘안전운전 땡큐 포인트’ 제도 운영

공유
0

한국도로공사, ‘안전운전 땡큐 포인트’ 제도 운영

자발적 휴식 참여와 졸음사고 예방 위해 도입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교통 데이터 기반 ‘안전운전 땡큐 포인트’ 제도 안내 포스터. 사진=한국도로공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교통 데이터 기반 ‘안전운전 땡큐 포인트’ 제도 안내 포스터. 사진=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졸음운전 예방과 휴식문화 확산 캠페인에 나선다.

한국도로공사는 1일부터 모바일 교통 데이터를 기반 ‘안전운전 땡큐 포인트’ 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모든 고속도로 이용자를 대상으로 자발적 휴식 참여와 졸음사고 예방을 위해 도입됐다. 모바일 교통정보 서비스 앱(App)인 ‘위드라이브’와 협업으로 진행한다.

위드라이브 앱(App) 가입 후 휴식참여에 대한 동의를 하면 된다. 고속도로 주행 중 휴게소 또는 졸음쉼터(민자고속도로 제외)에 들릴 때 앱(App)을 통해 자동휴식권장 알림을 제공한다.

15분 이상 휴식하면 자동으로 포인트가 지급되고, ‘교통안전 따라 쓰기’ 이벤트까지 참여하면 추가 포인트가 적립된다. 보상으로 받은 포인트는 스타벅스, GS25 등의 모바일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자발적인 휴식 참여를 통해 고속도로 이용객의 교통안전 의식개선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문화가 조성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상인 글로벌이코노믹 선임기자 baunamu@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