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구축 밭의 신축 잡아라"…안성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관심집중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공기업

공유
1

"구축 밭의 신축 잡아라"…안성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관심집중

희소성에 미래 가치도 높아 수요자 발길 이어져
합리적 분양가, 특화설계, 교육 프리엄도 돋보여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투시도.  효성중공업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투시도. 효성중공업 제공
신규분양 시장에서 가장 성공 확률이 높은 투자전략 중 하나는 구축 밭에공급되는 신축을 선점하는 방법이다. 노후단지가 많은 곳에서 오랜만에 공급되는 신축은 그 자체만으로도 희소성과 미래가치를 담보하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구축에서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수요를 확보할 수 있고, 신축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화설계와, 커뮤니티 등 주거만족도가 상승하는 점도 장점으로 작용한다.

실제 희소성과 미래가치가 높은 신축 사업지에 실수요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신축이 귀한 지역에 새 아파트가 들어서면 집값 상승세를 주도하면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가능성이 높다라며 해당지역 갈아타기 수요와 외부 투자수요 등이 몰리면서 청약경쟁이 치열한 편이다라고 전했다.

최근 신규분양 희소성이 높은 지역에서, 새 아파트 공급소식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효성중공업이 경기도 안성 진사지구에서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의 마지막 잔여세대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총 2개블록 12개동, 전용면적 74~100992세대로 구성된다.
사업지가 위치한 안성시는 준공 10년초과 노후단지 비율이 71%로 경기도 평균 (69%)보다도 높은 지역이다. 특히 5년 미만 신축이 부족하고 준공 15년을 초과한 노후단지가 많기 때문에, 새 아파트 갈아타기 등 수요가 풍부하게 형성돼 있다.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는 주변에 양진초 (영어특성화 지정학교)와 양진중, 용죽지구 학원가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평택대학교와 경기 남부권 최대규모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안성등도 가깝다. 또 대규모 신규조성 예정 공원과 소사지구 문화공원, 역사유적공원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편리한 교통환경은 단지 앞 서동대로 (38번 국도)와 경부고속도로 안성 IC 등을 비롯해서, 평택 동부고속화도로 (2024년 예정), 서울~세종 고속도로 (구리~안성 구간), 평택~부발선 (예타 조사 착수) 등 광역교통망 개선이 추진되고 있다.

계약자들은 4억원대의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중도금 100% 무이자로 아파트 입주 전까지 금리인상 등 리스크가 없고, 발코니 확장 시 주방벽과 상판 세라믹 타일, 광파오븐, 사각싱크대, 거실과 주방 조명등(우물천정, 디밍, 감성조명), 복도와 거실 시트판넬 마감 등 옵션을 무상 제공한다. 또 계약금 5%2차 계약금 대출도 무이자로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분양시장 회복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계약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신축 아파트 수요가 많은 지역이라 기대된다며 분위기를 전했다.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에 위치한다.

박성만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