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딜로이트, 기업 비트코인 채택 촉진 위해 뉴욕디지털투자그룹과 제휴

공유
1

딜로이트, 기업 비트코인 채택 촉진 위해 뉴욕디지털투자그룹과 제휴

글로벌 회계 대기업 딜로이트와 뉴욕 디지털 투자 그룹(NYDIG)이 21일 기업의 비트코인 채택을 촉진시키기 위해 제휴했다.  사진=NYDIG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 회계 대기업 딜로이트와 뉴욕 디지털 투자 그룹(NYDIG)이 21일 기업의 비트코인 채택을 촉진시키기 위해 제휴했다. 사진=NYDIG 트위터
회계 전문 서비스 대기업 딜로이트가 비트코인 ​​중심의 금융 서비스 회사인 뉴욕 디지털 투자 그룹(NYDIG)과 제휴해 기업들이 디지털 자산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21일 공동 발표에 따르면 딜로이트와 NYDIG는 비트코인 ​​제품 및 서비스 채택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고객을 위한 중앙 집중식 접근 방식을 만들기 위해 전략적 제휴를 시작했다.
두 회사는 은행, 로열티 및 보상 프로그램, 직원 복리후생 등을 포함해 비트코인 ​​관련 제품과 관련된 여러 영역에서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기반 서비스를 가능하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발표에 따르면 글로벌 금융 기관과 은행은 비트코인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노출을 제공하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딜로이트의 디지털 자산 은행 규제 실무 책임자인 리처드 로젠탈(Richard Rosenthal)은 딜로이트와 NYDIG 간의 제휴는 규정 준수를 보장하면서 비트코인 채택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그는 "금융 서비스의 미래는 디지털 자산의 사용에 초점이 맞춰질 것이며, 우리는 규제되고 준수되는 방식으로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 고객에게 조언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로젠탈은 코인텔레그래프에 두 기업의 제휴가 21일에 시작됐다고 말했다. 이번 출시는 비트코인이 2022년 초부터 가치의 약 50%를 잃는 등 암호화폐 가격이 크게 하락한 가운데 이뤄졌다. 그는 "우리는 더 긴 안목으로 보고 많은 기업들이 계속해서 자체적인 디지털 자산 인프라와 제품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이 소식은 NYDIG가 2022년 2월 직원들의 급여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전환할 수 있는 복리후생 프로그램을 시작한 지 약 3개월 만에 나온 것이다. 그 회사는 이전에 2021년 말에 주식 투자로 10억 달러를 조달하여 NYDIG의 가치 평가를 약 70억 달러로 끌어올렸다.
'빅4' 회계법인 중 하나인 딜로이트는 최근 몇 년간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세계 경제에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디지털 자산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6월 초 딜로이트는 미국 소매업체의 75%가 향후 2년 이내에 암호화폐 또는 스테이블코인 결제를 수락할 계획이라는 설문조사를 발표했다. 그보다 앞서 딜로이트는 지난 3월 전자 화폐 또는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를 위한 더 저렴하고 빠른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기반으로서 비트코인의 잠재력을 강조하는 또 다른 연구를 발표하기도 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