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골드만삭스 "2023년 최고 실적 자산은 비트코인"

공유
1

골드만삭스 "2023년 최고 실적 자산은 비트코인"

비트코인 "IT주식, 나스닥 100, S&P 500, 금, 기타 투자 상품 능가"

미국 거대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비트코인이 2023년 IT 주식, 나스닥 100,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500, 금 및 기타 많은 투자 상품을 능가했다고 평가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거대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비트코인이 2023년 IT 주식, 나스닥 100,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500, 금 및 기타 많은 투자 상품을 능가했다고 평가했다. 사진=로이터
미국 최대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암호화폐 대장격인 비트코인(BTC)이 올해 IT 주식, 나스닥 100,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500, 금 및 기타 많은 투자 상품을 능가했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포테이토는 20일(현지시간) 미국의 주요 은행 중 하나인 골드만삭스는 비트코인을 2023년에 최고의 성과를 낸 자산으로 강조했다고 보도했다.
주요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나스닥 100, 금, S&P 500 및 기타 투자 자산 및 부문을 능가했다.

이 은행은 비트코인의 잠재력이 연간 누계(YTD) 및 위험 조정 수익률 측면에서 전통적인 자산, 귀금속 및 기타 투자의 잠재력을 능가했다고 말했다.

2022년과 달리, 주요 디지털 자산인 비트코인은 2023년을 순조롭게 시작했다. 올해 1월 1일 1만6500달러에서 시작한 비트코인은 20일 약 2만8400달러까지 치솟아 70% 상승했다.

최근 랠리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약세장이 끝났으며 비트코인(BTC)이 새로운 강세장에 진입한 것으로 보고 있다. 원리버 디지털 자산 관리의 에릭 피터스 최고경영자(CEO)는 앞으로 주요 기관이 뛰어들 것이기 때문에 다음 단계는 "매우 강력할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암호화폐 인텔리전스 회사인 메사리(Messari)의 라이언 셀키스 CEO도 비트코인의 가치가 향후 12개월 내에 10만 달러까지 치솟을 것으로 전망하며 비트코인에 대한 긍정적인 시나리오를 펼쳤다.

그는 비트코인이 가까운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추가 은행 부도 등 금융계의 악재에 대한 "구명보트이자 평화로운 탈출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가장 낙관적인 예측은 코인베이스의 발라지 스리니바산 전 최고기술경영자(CTO)가 트위터 사용자 제임스 메드록을 상대로 비트코인이 90일 안에 100만 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200만 달러의 내기를 건 것이다. 그는 미국 은행 시스템의 붕괴 가능성과 연속적인 하이퍼인플레이션으로 인해 가격 상승이 일어날 것이라고 진단했다.

스리니바산은 "저는 내기를 위해 200만 달러를 USDC로 옮긴다. 메드록과 다른 한 명과 함께 내기를 할 것이며, 그 정도면 충분히 증명할 수 있다. 다음 트윗을 참조하세요. 90일 동안 비트코인을 묶어두는 것보다 훨씬 저렴할 테니 다른 사람들은 그냥 비트코인을 사세요"라고 말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