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더리움 6억 달러 추가 매수한 비트마인, 주가 119% ‘폭등’

글로벌이코노믹

이더리움 6억 달러 추가 매수한 비트마인, 주가 119% ‘폭등’

암호화페 이더리움 일러스트.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암호화페 이더리움 일러스트. 사진=로이터

전 세계에서 이더리움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비트마인 이머전 테크놀로지가 대량의 이더리움을 추가 매수한 가운데 주가가 폭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각) 암호화폐 데이터 계정 엠버CN(EmberCN)은 비트마인 이머전이 불과 10시간 만에 매수 규모 약 6억 달러에 달하는 13만5135ETH를 추가 매수했다고 전했다.

이로 인해 비트마인 이머전의 이더리움 총 보유량은 129만7000ETH, 평가액 57억7000만달러로 늘어났다.

이번 대규모 매수는 팰컨엑스(FalconX),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 비트고(BitGo) 등 기관 플랫폼을 통해 진행됐으며, 불과 10시간 만에 체결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비트마인 이머전의 주가는 단 4거래일 만에 119% 급등했다. 기업이 보유 자산을 빠르게 확대하자 주식 시장 투자자들 역시 즉각 반응했다는 분석이다.

비트마인 이머전은 지난 13일에도 이더리움 보유량을 크게 늘리며 시장을 주도해 왔다.

비트마인 이머전 회장 톰 리는 매체를 통해 “비트마인은 단 일주일 만에 이더리움 보유량을 20억 달러 늘려 총 49억6000만달러를 보유하게 됐다”며 “이더리움 공급의 5%라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번개 같은 속도로 매입을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기업의 순자산가치(NAV)를 주당 기준으로 끌어올리는 속도와 주식의 높은 거래 유동성 모두 업계 선두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