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자오랏맨의 포켓몬 세상] 매주 화, 금 연재

공유
0

[전자오랏맨의 포켓몬 세상] 매주 화, 금 연재

포켓몬 대표 유튜버 전자오랏맨의 포켓몬세상 꼭지가 매주 화, 금 연재됩니다.이미지 확대보기
포켓몬 대표 유튜버 전자오랏맨의 포켓몬세상 꼭지가 매주 화, 금 연재됩니다.
전자오랏맨 포켓몬 대표 유튜버 '전자오랏맨'의 포켓몬세상 꼭지가 글로벌이코노믹을 통해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연재됩니다.

전자오랏맨은 교훈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보기 드문 유튜버로 시청자들의 큰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동영상으로 만나봤던 포켓몬 영상들을 정리된 글로 접해볼 수 있습니다. 또 영상 제작과정의 비화나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풀어 줄 수 있는 꼭지도 마련할 예정입니다. 포켓몬 마니아들의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편집자 주>


안녕하세요. 유튜버 전자오랏맨입니다.

좋은 기회로 글로벌이코노믹에서 '포켓몬 세상'을 연재하게 돼서 큰 영광입니다.

포켓몬스터는 단순한 게임을 넘어 전 세계인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문화 콘텐츠입니다. 애니메이션, 만화는 물론 다양한 2차 창작물로도 저변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포켓몬스터가 만들어진 과정과 그 숨겨진 요소들을 찾아가다 보면 의외로 많은 지식과 문화를 알게 됩니다.

포켓몬스터의 이름이 만들어진 과정, 세계관의 형성 과정을 살펴보면서 놓치고 지나가기 쉬운 요소들을 짚어 드리고자 합니다.

그래서 제가 소개하는 포켓몬스터의 이야기는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했던 것들을 집중적으로 다룰 것이며 이를 통해 인문학적인 지식도 함께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편집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