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주개발공사, 수자원 보전 방안 모색 위한 '제주물 세계포럼' 개최

공유
0

제주개발공사, 수자원 보전 방안 모색 위한 '제주물 세계포럼'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10일부터 이틀간 '제주물 세계포럼'을 개최한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10일부터 이틀간 '제주물 세계포럼'을 개최한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경수)가 오는 10일과 11일 이틀간 라마다프라자 제주에서 '제11회 제주물 세계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들이 당면한 물 문제 극복을 위한 해법을 모색하고 수자원 보전의 중요성과 관련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제주개발공사가 2009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 포럼 주제는 '화산섬의 지하수 보전과 활용'이다. 포럼은 국내외 수자원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자원의 가치 창출과 사회 공헌' '글로벌 수자원 보전 및 관리 동향' 등 두 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오경수 제주도개발공사 사장이 기조 강연을 맡았으며 칼레오 마누엘 하와이주수자원관리위원회 부위원장, 글로벌 식음료 기업 다논그룹의 패트릭 라사사뉴 박사 등 글로벌 전문가들과 함께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고경석 박사 등이 주제 발표를 한다.

오 사장은 "아시아태평양 대표 물포럼을 지향하고 있는 제주물 세계포럼에서 우리가 직면한 물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해법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