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굿모닝 베트남] '비닐봉지'가 코로나 예방조치(?)

공유
0

[굿모닝 베트남] '비닐봉지'가 코로나 예방조치(?)

이미지 확대보기
하노이 지역의 많은 아파트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비닐봉지를 사용하고 있다. 마스크 배포 이외에도 엘리베이터 버튼이나 아파트의 도어 핸들에 비닐 봉지로 감싸는 등 예방작업에 한창이다. 많은 아파트 단지의 건물 관리위원회는 항 전염병 약물을 수시로 뿌리고 로비와 엘레베이터안에서 주민들이 서로 대화하는 것을 제한하도록 권고하기도 했다. 또 엘레베이터 버튼을 누르기 전에 손소독제를 사용하도록 하고 있다.

하노이 동 다(Dong Da)지구 170 데 라 탄(De La Thanh) 아파트 건물에서는 엘리베이터 바닥을 누르기 위해 비닐 랩을 씌웠으며, 매일 매일 갈아주고 있다. 건물 로비의 프런트 데스크와 보안 데스크에서 무료 의료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제공하고 있다.
박 뚜 리엠(Bac Tu Liem)지구 뉴 호리즌 씨티(New Horizon City)와 호앙 마이(Hoang Mai)지구 87 린 남(Linh Nam)의 일부 아파트 건물에서는 Cloramin B를 사용하여 바닥, 복도, 로비, 엘리베이터를 청소하고 있다. 엘리베이터 버튼과 도어 핸들은 의료용 알코올 용액으로 매일 청소하고 있다.

하노이의 호 구옴 프라자(Ho Guom Plaza) 아파트에서는 외국 기업이나 개인에 대한 사용자 명단을 작성해 주택, 사무실 임대, 주민 정보 등 전체 건물정보를 매일 업데이트 하고 있다. 동 다 지구 102 타이 틴 아파트먼트(Thai Thinh Apartment)는 주민들에게 엘리베이터에서 이야기하거나 전화를 하지 말 것을 권장하고 있다. 건물 거주자는 공공 장소, 특히 엘리베이터안이나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장소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사용할 것을 권하고 있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