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니뮤직, 시간별·선호 음악 패턴별 음원 큐레이션 서비스 ‘For You’ 개시

공유
1

지니뮤직, 시간별·선호 음악 패턴별 음원 큐레이션 서비스 ‘For You’ 개시

KT 지니뮤직 모델들이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 '포 유(For You)' 개시를 알리고 있다. 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KT 지니뮤직 모델들이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 '포 유(For You)' 개시를 알리고 있다. 사진=KT
지니뮤직(대표 조훈)이 17일 새롭게 개인의 음악취향을 확장하는 큐레이션 서비스 ‘For You’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타임큐레이션’과 개인 음악 감상 이력 기반의 ‘취향 확장형 큐레이션’으로 구성됐다.
‘타임 큐레이션’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음악 큐레이션으로 새벽, 아침, 점심, 저녁 시간대에 어울리는 다양한 음악플레이스트를 30곡씩 랜덤하게 24시간 제공한다. 이는 기존에 즐겨 듣던 음악에서 벗어나 새로운 음악 스타일을 접하고 싶은 이용자들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지니뮤직은 설명했다.

‘취향 확장형 큐레이션’은 고객의 음악 감상 이력과 패턴 등을 세밀하게 분석해준다. ‘좋아할 것 같은 스타일’ 코너는 평소 고객이 즐겨 듣는 음악과 유사한 곡을 제시하고, ‘나와 닮은 사람들은’ 코너는 평소 나와 비슷한 음악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즐겨 듣는 음악을 소개한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선호 장르와 아티스트, 작곡가를 기반으로 하는 플레이리스트와 지난 달 많이 들은 곡 등 자연스럽게 이용자의 음악 감상 영역을 넓혀가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홍세희 지니뮤직 커스터머본부장은 “추천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고객의 음악감상 패턴을 세밀하게 분석한 큐레이션 서비스 ‘For You’를 탄생시켰다”면서 “앞으로 AI, 빅데이터분석기술을 보다 강화해 큐레이션 음악서비스를 보다 가치 있게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니뮤직은 검색 고도화로 고객에게 직관적인 이용자 인터페이스(UI)로 AI 음성검색과 사운드 검색, 텍스트 검색을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애플 iOS용 소프트웨어 시리(Siri) 연동 단축어 기술로 아이폰 이용자들이 지니앱을 열지 않고 ‘최신음악 틀어줘', '지니차트 틀어줘', '퇴근길 플레이리스트 틀어줘' 등 음성명령으로 편리하게 음악감상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