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KT&G, 인도네시아서 코로나19 극복 위한 다양한 활동 벌여

공유
0

[글로벌-Biz 24] KT&G, 인도네시아서 코로나19 극복 위한 다양한 활동 벌여

진단키트 지원 후 ‘러브 유어셀프 2020’ 캠페인 전개

KT&G가 인도네시아 정부에 '코로나19' 진단키를 지원했다. 사진=KT&G이미지 확대보기
KT&G가 인도네시아 정부에 '코로나19' 진단키를 지원했다. 사진=KT&G
KT&G가 인도네시아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관련 업계와 외신 등에 따르면 KT&G는 해외 여러 국가로 제품을 수출하고 다수의 해외사업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현재 코로나19 사태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특히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활동을 세계 곳곳에서 전개하고 있다.
그중 인도네시아는 한국과 오랜 시간 우호관계를 유지한 국가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진단키트, 방호복 등 기초 의료장비가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KT&G는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다양한 활동을 벌이는 중이다.

먼저 지난달 국내에서 진단키트를 확보, 인도네시아로 보냈다. KT&G 현지법인이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재청(BNPB)에 총 6300명의 감염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전달하며 인도네시아 정부의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탰다.

최근에는 인도네시아에서 '러브 유어셀프 2020(Love Yourself 2020)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는 다함께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극복을 위해 노력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캠페인으로 KT&G는 유튜브 등에 캠페인송을 공개했다.

KT&G 관계자는 "자사의 해외법인 소재국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힘을 보태기 위해 긴급 구호물품 지원 등을 지속하고 있다. 한국과 오랜 시간 우호관계를 유지한 인도네시아 국민에게 우리의 지원이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