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투자증권] 한국비엔씨 - 톡신 추가로 에스테틱 사업 본격화

공유
2

[NH투자증권] 한국비엔씨 - 톡신 추가로 에스테틱 사업 본격화

대규모 생산시설 확보와 신제품 효과로 중장기 고성장흐름 전망...2020년 하반기 세종 신공장완공 예정


NH투자증권 나관준 애널리스트 (제약/바이오 담당 )는 한국비엔씨 (코스닥상장코드 256840 BNC Korea Co, Ltd. )에 대해 톡신 추가로 에스테틱 사업 시너지 효과 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2020년 하반기 세종 신공장 완공이 예정돼 있다. 대규모 생산시설 확보와 신제품 효과로 중장기 고성장흐름이 전망된다. 단기 오버행 부담 있으나 마무리 국면이다. 오버행 이슈에서 자유로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비엔씨는 톡신 분야에서 에스테틱 제품 라인업을 확장


히알루론산(HA) 필러 개발을 시작으로 수술 후 봉합 시 조직 유착을 방지하는 100% HA 사용 유착방지재 하이베리의 개발 에 성공했다. 국내 최초로 독자개발에 성공한 콜라겐흡수성 창상피복재인 젠타큐, 콜라겐 조직보충재 콜라플레오 등 다양한 의료용 생체재료 제품 라인업의 구축 통해 안정적 매출원을 확보했다.

2019년 5월 HA필러에 대한 중국 임상이 개시됐다. 2021년 중국 출시가 목표다. 올해 하반기 병의원용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아이스트(I.st)에 대해 중국 위생허가 취득하여 출시 시기를 저울질 하고 있다. 2020년 초 수출용 품목허가 승인 취득한 톡신 비에녹스 6월 초도물량 생산이 마무리됐다. 6월 내 공급이 기대되며 메디톡신의 국내 품목허가 취소 확정으로 반사이익을 누리게 될 전망이다.

2020년 하반기 들어 미등록 수출 가능 국가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톡신 판매가 예상된다. 톡신 추가에 따른 에스테틱 포트폴리오 확대로 에스테틱 사업부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2020년 연간 매출액은 234억원(전년대비 32.7% 상승), 영업이익 48억원( 전년대비 105.5% 증가, 영업이익률 20.5%)으로 추정한다.

▶대규모 생산시설 확보와 신제품 효과로 고성장이 기대된다.


한국비엔씨는 톡신, 내용고형제, 프리필드 시린지 등 생산 가능한 세종 신공장 하반기중 완공하게 된다. 2021년 HA 관절강 주사, 항독성간장엑스, 치매치료용 펩타이드 등 신제품의 출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규모 생산시설 확보와 신제품 효과로 고성장이 기대된다.

2020년 6월중 전환사채(CB) 167만주와 상환전환우선주(RCPS) 76만주가 상장됐다. 상장 이후 발행된 RCPS와 CB 전량에 대해 보통주 전환청구가 마무리됐다. 단기적으로 오버행 부담이 있었지만 마무리 국면이다. 향후 오버행 이슈로부터 자유로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비엔씨는 생체 유래물질을 이용해 체내 삽입이 가능한 의료기기의 개발- 제조업체다. 사업환경은 ▷인구 고령화에 따른 미용성형 의료기기, 삶의 질을 높여주는 제품들의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다. 한국비엔씨의 ▷주요주주는 2020년 4월23일 기준 ▷최완규26.79% ▷조만석0.68% ▷류지경0.15% ▷기타0.15% ▷합계27.77% 등으로 구성된다.

한국비엔씨는 경기변동과 관련 ▷제약산업의 특성상 경기변동에 둔감한 편이다. 주요제품은 ▷필러 등 메조테라피(35%)
▷ 유착방지재(26%) ▷콜라겐창상피복재(9%) ▷콜라겐조직보충재(22%) 등으로 구성된다. 원재료는 ▷히알루론산 나트륨 ▷콜라겐 ▷ 부재료 : 주사기 등이다.

한국비엔씨의 실적은 ▷히알루론산 필러(HA 필러) 수요 증가 시 수혜를 입어왔다. 한국비엔씨의 재무건전성은 중하위등급으로 평가됐으며 ▷부채비율74% ▷유동비율316% ▷자산대비 차입금비중32% 등으로 요약된다. 신규사업으로 ▷제약사업(원료의약물질) 분야로 사업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홍진석 글로벌이코노믹 증권전문기자 dooddall@g-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