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제금값 또 사상 최고가, 연준 FOMC 금융완화 발표 후 급등 비트코인 후끈

공유
1

국제금값 또 사상 최고가, 연준 FOMC 금융완화 발표 후 급등 비트코인 후끈

국제금값이 또 급등했다.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국제금값이 또 급등했다. 사진=뉴시스
국제금값이 또 사상 최고가 기록을 경신했다, 나흘 연속 최고가 행진이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 통화정책기구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제로 금리 장기 유지와 금융 완화를 발표하면서 달러인덱스가 떨어지면서 금값이 올랐다. 가상화폐 비트코인도 오르고 있다.
30일 뉴욕상품거래소(COMEX)와 뉴욕증시에 따르면 8월 인도분 선물 금시세는 온스당 0.5%(8.80달러) 오른 1,953.40달러에 마쳤다. 이로써 국제금값 은 4거래일 연속 최고가 기록을 갈아치웠다. 또 9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지난 1월 10거래일 연속 상승 이후 가장 긴 기간의 오름세이다.

이날 연준은 FOMC 정례회의를 끝내면서 '제로 금리'를 당분간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연준이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후 내놓은 정책성명에 따르면 기준금리는 현 0.00~0.25%에서 동결된다. 연준은 지난 3월 15일 FOMC 회의에서 코로나19의 전세계 대유행으로 경기 침체 우려가 강하게 제기되자 기준금리를 기존 1.00∼1.25%에서 0.00∼0.25%로 1%포인트나 전격 인하했다.

국제 유가는 소폭 올랐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9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배럴당 0.6%(0.23달러) 오른 41.27달러에 마감됐다.

미국 연준은 기준금리 유지와 함께 "공중보건에 관련된 정보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 전개 과정, 인플레이션 압력을 포함한 경제전망에 관한 정보의 시사점을 모니터링하겠다"면서 "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적절하게 행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국채와 주택저당증권(MBS)의 보유를 계속 늘리겠다고 밝혀 양적 완화 기조를 이어갈 것임을 재확인했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