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24] 갤럭시 노트20, 멀티 윈도 모드 발열 심각..."몇 주 안에 모든 문제를 해결할 것"

공유
1

[글로벌-Biz24] 갤럭시 노트20, 멀티 윈도 모드 발열 심각..."몇 주 안에 모든 문제를 해결할 것"

갤럭시 노트20. 사진=갈무리이미지 확대보기
갤럭시 노트20. 사진=갈무리
갤럭시 노트20이 두 개의 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 윈도우 기능을 실행하면 발열이 심각하다는 소비자 불만이 있어 우려된다.

28일(현지 시각) 자동차 매체 오토에볼루션(Autoevolution)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20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 기능을 실행하기 위해 멀티 윈도 모드를 사용하면 기기가 너무 뜨거워져서 식히기 위해 결국 애플리케이션(앱)이 닫히고, 기기 온도를 낮춘 후 사용해야했다.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는 주행 중에 스마트폰 기능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기능이다.
매체는 "갤럭시 노트20의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오토기능을 기기에서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어야 한다"면서 "그러나 특정 앱을 동시에 사용하거나 다중창 모드를 실행할 때 과열로 고통받으며 불만족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다만 삼성전자의 최신 기종을 구입한 소비자에게선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매체는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다중창 모드에서 두 개의 앱을 실행해도 과열이 없으며, 모든 것이 올바르게 작동했다"고 했다.

매체는 "삼성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앞으로 몇 주 안에 모든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갤럭시 노트20이 여전히 최신 기종이고 출시 첫 달 만에 추가 사항을 제공해 수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