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4개 부처 개각…여, "적임자 환영" vs 야, "국면 전환 오기 개각"

공유
0

4개 부처 개각…여, "적임자 환영" vs 야, "국면 전환 오기 개각"

사진=픽사베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픽사베이


여야는 4일 문재인 대통령이 국토교통부를 포함한 4개 부처 장관을 교체하는 개각을 단행한 것과 관련, 상반된 평가를 내렸다.
더불어민주당은 장관 후보자들이 정부 정책을 이끌어갈 적임자라며 환영 의사를 밝힌 반면 국민의힘은 '국면 전환용'이자 '오기 개각'이라고 비판했다.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을 내고 "4개 부처 개각을 환영한다"며 야당을 향해 "하루빨리 국민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인사 청문 과정에서 초당적인 협력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배준영 대변인은 "국민이 그토록 교체를 원했던 추미애 장관, 강경화 장관, 홍남기 부총리는 이번 개각에서 빠졌다"며 "문재인 정권 4년 가까이 엉망이 된 국정을 고칠 의지는 눈 씻고 봐도 찾을 수 없다. 그냥 국면전환용"이라고 지적했다.

배 대변인은 "김 장관의 교체도 너무 늦었다. 24번의 실패로 이미 부동산 시장은 수습 불가한 상태까지 이르렀다"며 "아직도 정신 못 차린 '오기 개각', 국정쇄신의 목소리를 못 알아듣는 '사오정 개각'"이라고 비판했다.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대체로 각 분야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개각으로 보인다"며 "내정된 인사의 면면을 꼼꼼히 살펴볼 것이다. 국민의 눈높이에서 도덕성과 직무 수행 적합 여부를 철저히 검증하고 판단하겠다"고 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