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봉진이 형이 쏜다"…배달의민족, 라이더에 발열조끼 5000장 제공

공유
0

"봉진이 형이 쏜다"…배달의민족, 라이더에 발열조끼 5000장 제공

혹한기 맞아 고기능성 발열조끼 지급 …라이더 커뮤니티 등에 착용 경험담 올라오며 화제

우아한형제들이 라이더들에게 발열조끼를 지급하면서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이미지 확대보기
우아한형제들이 라이더들에게 발열조끼를 지급하면서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주문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라이더들에게 발열조끼를 지급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라이더스와 B마트의 배달업무를 수행하는 지입 계약 라이더와 배민커넥터, B마트 근무자를 대상으로 발열조끼 5000장을 무상 배포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번 지급은 폭설과 한파 속에서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와 커넥터의 저체온증과 부상 방지 등을 위해 마련됐다. 추위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고 맞바람으로 체감온도가 크게 떨어질 수 있는 배달업무의 특성을 고려한 조치다.

지급된 발열조끼는 착용자가 스스로 발열 단계를 선택할 수 있는 고기능성 제품이다. 부피가 작고 가벼우면서도 특수 소재로 제작돼 보온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별도 판매 제품인 조끼 온도 조절용 배터리도 함께 지급됐다.

우아한형제들이 조끼를 지급하자 라이더들도 이에 화답했다. 조끼를 처음 지급한 다음 날인 지난 27일 라이더와 커넥터들이 모이는 온라인 커뮤니티와 블로그, SNS에는 조끼 착용 경험담과 감사의 글이 속속 올라왔다.

T****라는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한 라이더는 자신의 블로그에 '우아한청년들의 우아한 서비스'라는 평을 올렸고, ID 욱**의 라이더는 한 커뮤니티에 '갓 배민, 짝짝짝'이라며 응원의 글을 올렸다.
특히 네이버 '배달세상' 등의 라이더 커뮤니티에서는 '고마워 봉진이형' '봉진이형이 준 조끼 입을 시간이다' 등이라는 반응도 쏟아지고 있다.

이에 우아한형제들은 앞으로도 라이더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정책을 꾸준히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사고 방지를 위한 라이더 안전교육은 물론 코로나19 확진 라이더의 생활비와 보험료 지원 등을 비롯해 올해부터 지입 계약 라이더를 대상으로 건강검진 비용을 일부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라이더, 커넥터들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배달 일에 나설 수 있어야 배달의민족 고객과 입점 점주들도 안심하고 앱을 이용할 수 있고 배달 생태계도 건강해진다"면서 "앞으로도 라이더, 커넥터 분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