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바이오팜, 기술수출 혁신신약 '수노시' 캐나다 출시

공유
0

SK바이오팜, 기술수출 혁신신약 '수노시' 캐나다 출시

미국 이어 캐나다 진출…북미 공략 본격화

SK바이오팜의 혁신 신약 수노시가 캐나다에서 출시됐다. 사진=SK바이오팜
SK바이오팜의 혁신 신약 수노시가 캐나다에서 출시됐다. 사진=SK바이오팜
SK바이오팜은 파트너사 재즈 파마슈티컬스가 혁신 신약 '수노시'(성분명: 솔리암페톨)를 캐나다에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수노시는 기면증, 수면무호흡증으로 인해 주간 과다졸림증을 겪는 성인 환자들의 각성 상태를 개선하는 치료제다.
SK바이오팜이 임상 1상 완료 후 기술 수출해 수면장애 치료 분야 글로벌 1위인 재즈가 이후 개발과 상업화를 진행했다.

수노시는 2019년 3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허가를 받아 그해 7월 미국에서 판매를 개시한 데 이어 캐나다 지역까지 진출하며 북미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스태티스틱 캐나다 등 통계자료에 따르면 캐나다에는 약 1만 5000명의 기면증 환자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전체 인구의 약 6.4%가 수면무호흡증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노시는 현재 유럽 지역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 1월 유럽의약품청(EMA)으로부터 판매 허가를 획득했으며 그해 5월 독일을 시작으로 덴마크, 프랑스, 이탈리아 시장에 진출했다.

수노시의 글로벌 진출 확대로 SK바이오팜은 매출 실적과 연계된 마일스톤, 판매에 따른 로열티 수익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SK바이오팜은 현재 솔리암페톨의 한∙중∙일 등 아시아 12개국 판권을 보유 중이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