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분말로 만드는 나만의 포카리스웨트 外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분말로 만드는 나만의 포카리스웨트 外

◆동아오츠카, 분말로 만드는 나만의 포카리스웨트


21일 동아오츠카 서울사무소 앞에서 모델들이 분말로 만드는 나만의 따뜻한 포카리스웨트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동아오츠카.
21일 동아오츠카 서울사무소 앞에서 모델들이 분말로 만드는 나만의 따뜻한 포카리스웨트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대표 사장 조익성)는 분말을 활용한 따뜻한 포카리스웨트를 1일 동아오츠카 서울사무소 앞에서 선보였다. 동아오츠카는 분말로 만드는 나만의 따뜻한 포카리스웨트를 통해 겨울철 추위와 미세먼지로부터 내 몸을 보호해주고 필요한 수분을 충전해주고자 마련됐다. 가벼운 포카리스웨트 분말은 겨울철 야외활동이나 건조한 사무실 등에서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의 기호에 따라 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휘닉스 평창, 프리미어 상품 윈터 프레스티지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 슬로프 야경. 사진=휘닉스평창.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 슬로프 야경. 사진=휘닉스평창.
휘닉스 평창이 프리미어 상품 윈터 프레스티지를 출시했다. 휘닉스호텔 최상위 객실과 조중석식 뷔페, 마스터즈클럽 2인 이용권이 포함된 상품이다. 최고의 객실과 VIP 전용 스키를 결합한 프리미어 상품이다. 객실은 휘닉스호텔 스위트룸 이상 객실 중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윈터 프레스티지 상품을 통해 이용해 볼 수 있는 마스터즈 클럽은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가 국내 최초로 운영중인 프리미어 멤버십이다.

시즌패스, 전용 슬로프, 1대1 맞춤강습, 최고급 스키장비 대여, 전용 락카와 주차장, 커피와 다과 등을 즐길 수 있는 라운지, 블루캐니언과 스노우빌리지 이용 등 휘닉스 평창이 겨울시즌 운영하는 모든 콘텐츠를 누릴 수 있다. 마스터즈 회원에게는 객실 2박 및 글램핑 이용권 등 다양한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휘닉스 평창은 스노우파크 운영을 3월26일까지로 예정하고 있다.

◆CJ웰케어 유산균, 고함량·고기능성 라인업 강화


CJ웰케어 바이오코어(BYOCORE) 제품. 사진=CJ제일제당.
CJ웰케어 바이오코어(BYOCORE) 제품. 사진=CJ제일제당.
CJ웰케어는 기존 ‘바이오(BYO)’ 유산균 브랜드명을 ‘바이오코어(BYOCORE)’로 변경한다. 고함량·고기능 제품 중심의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로 9000억원 규모 국내 유산균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CJ웰케어는 이번 리뉴얼과 함께 고함량 신제품을 출시했다. ‘바이오코어 건강한 생 유산균 500억’은 CJ가 8년간 연구 끝에 발견한 세계 특허 유산균 CJLP133을 이용,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바이오코어의 상온 유산균 중 최대 함량으로, 하루 500억 균수를 보장하는 유산균 제품이다. ‘바이오코어 건강한 생 유산균 100억’ 역시 일일 섭취 권장량 최대치인 100억 균수를 충족하는 고함량 제품이다. CJ가 독자개발한 생명력 강한 균주인 CJLP243과 글로벌 유산균 기업 렐러먼드 러셀의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GG, B94 균주를 장내 서식 환경을 고려해 ‘트리플코어’ 배합으로 설계했다.

◆롯데호텔 서울∙월드, 밸런타인데이 패키지


사진=롯데호텔.
사진=롯데호텔.
롯데호텔서울은 밸런타인데이를 ‘디어 마이 플라워 패키지’를 출시했다. 투숙기간 중 당일 수급된 생화로 꾸민 대형 꽃다발을 매일 1회 제공한다. 객실 내에는 세계 최대 샴페인 하우스 모엣샹동의 대표 샴페인 모엣샹동 임페리얼 1병과 웰컴 과일도 준비된다. 주중(월~목) 투숙 고객에게는 오후2시 레이트 체크아웃을 제공한다. 롯데호텔 월드는 주중(일~목) 투숙 전용 상품으로 ‘로맨틱 메모리즈’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 종류는 2종이며 로맨틱형은 객실 내 레드와인 하프 보틀(375ml), 메모리즈형은 컨티넨탈 2인 조식이 룸서비스로 각기 제공된다. 저녁 시간대에 운영되는 클럽라운지 해피아워 2인 이용(18:00~20:00)을 특전으로 포함했다. 양갈비∙로브스터를 포함한 테이블 서비스도 해피아워 중에 1회 제공된다. 디어 마이 플라워는 2일, 로맨틱 메모리즈 패키지는 10일부터 각각 예약이 가능하다.

◆걸작떡볶이치킨, 갓성비 떡닭메뉴 1만9900원


사진=걸작떡볶이치킨.
사진=걸작떡볶이치킨.
걸작떡볶이치킨은 1만9900원에 떡볶이, 치킨, 감자튀김을 즐길 수 있는 ‘갓성비 떡닭세트’를 출시한다. 국물까지 맛있는 사골함유 떡볶이와 국내산 닭만을 사용하며, 좋은 재료로 최상의 맛을 제공해온 브랜드다. 기존의 떡닭 세트가 토핑(치즈) 및 음료를 함께 제공했다면 ‘갓성비 떡닭세트’는 토핑과 음료를 고객이 선택하도록 했다.

걸작떡볶이치킨은 매콤알싸한 마라 맛을 살린 ‘마라 시리즈’ 4종도 출시했다. 마라 시리즈는 지속되는 마라 열풍을 반영한 메뉴로 ‘마라 떡볶이’, ‘마라 로제 떡볶이’, ‘마라 닭볶이’, ‘마라 로제 닭볶이’ 4종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취향에 따라 당면, 분모자, 햄&브로콜리, 메추리알 토핑을 추가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비상교육 ‘완자 공부력’, 게임 기반 학습 앱 ‘공부력 몬스터’


비상교육 공부력 몬스터. 사진=비상교육.
비상교육 공부력 몬스터. 사진=비상교육.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이 초등 자기개발서 '완자 공부력'과 연계해 게임 기반의 학습 애플리케이션 '공부력 몬스터'(공부력 MONSTER)를 출시했다. '완자 공부력'으로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게임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복습할 수 있는 앱이다. 에듀테크를 통해 학습 몰입도와 동기부여를 높이는 것은 물론, 자기주도 학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직관적이면서 사용자 친화적인 UX·UI(사용자 경험·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공부력 몬스터에는 ▲쓰기력 ▲어휘력 ▲독해력 ▲계산력 등 완자 공부력 전 과목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한 교재 70권 분량 문제가 담겼다. 학습자는 완자 공부력 교재로 공부한 다음 앱을 통해 게임 미션을 수행하면서 학습 내용을 점검할 수 있다.

◆페르노리카그룹, 마르텔-멈-페리에 주에 CSR 성과 보고서 발간


마르텔-멈-페리에 주에의 CSR 성과 보고서. 사진=페르노리카그룹.
마르텔-멈-페리에 주에의 CSR 성과 보고서. 사진=페르노리카그룹.
글로벌 와인 및 스피릿 회사 페르노리카 그룹이 마르텔-멈-페리에 주에(MMPJ)의 지속가능성 및 책임경영 성과를 담은 2021-22 CSR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 마르텔-멈-페리에 주에는 페르노리카 그룹의 핵심 과제인 ▲자연환경보전 ▲인간 존중 ▲자원 선순환 ▲책임 있는 호스팅을 기반으로 이뤄낸 12개 과제의 성과를 발표했다.

환경 보전 활동과 관련해 마르텔-멈-페리에 주에는 토양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포도 농장의 생물 다양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는 등 다양한 재생 농법을 실험 및 실천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농법과 관련한 3개의 인증을 6년간 유지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파트너십을 맺은 지역 농민 100%가 관련 인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관련 지식 및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삼양식품, 바질크림불닭우동 출시


사진=삼양식품.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 간편식 신제품 ‘바질크림불닭우동’을 출시했다. 바질크림불닭우동은 불닭의 화끈한 맛에 향긋한 바질과 쫀득한 우동면이다. 불닭의 매운맛에 바질페스토를 활용해 산뜻한 맛과 향을 더하고, 버터와 크림 성분을 추가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게 했다.

향긋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가미된 적당한 매운맛으로, 맵기는 까르보불닭볶음면과 비슷한 수준이다. 또한 탱탱하고 쫀득한 우동면을 적용해 식감을 살렸다. 바질크림불닭우동은 상온 보관과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보관이 용이하고 누구나 쉽고 빠르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KGC인삼공사, 천연물의약품 개발 산업체용 지침서 출간


사진=KGC인삼공사.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미국 FDA(식품의약국)의 천연물의약품 등록에 관한 가이드라인 <Botanical Drug Guidance for Industry>의 한국어 번역본 『천연물의약품을 개발하는 산업체용 지침서』를 출간했다. 번역에는 장일무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명예교수, 박미영 약학박사, 이준영 KT&G 선임연구원이 참여했다.

미국 내 천연물의약품(botanical drug)을 등록하기 위해 사전에 제출해야 하는 개발계획에 관해 미국 FDA CDER(식품의약국 의약품 평가 및 연구 부서)의 권고사항을 풀어낸 지침서다. 지침서는 천연물의약품 신약 품목허가신청 개발계획 제출절차 및 미국FDA의 요구사항, 천연물의약품 임상시험계획승인 신청서류, 단계별 임상시험 데이터 목록 등의 내용을 담았다.

◆삼양사 큐원 상쾌환, 음료형 숙취해소 ‘상쾌환 부스터’


상쾌한브랜드. 사진=삼양사.
상쾌한브랜드. 사진=삼양사.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음료 제형의 숙취해소 신제품 ‘상쾌환 부스터(BOOSTER)’를 출시했다. 2013년 환 제형 출시를 시작으로 2019년 스틱형에 이어 이번에 음료형까지 선보였다. 상쾌환 부스터는 상큼한 패션후르츠(백향과) 향이 돋보이는 맛으로, 음주 전후에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글루타치온효모추출물과 헛개나무열매, 밀크씨슬추출물분말 등의 원료가 함유됐다. 특히 글루타치온을 통해 숙취원인 물질로 알려진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체내 분해와 체외 배출을 돕는다. 삼양사는 맛과 숙취해소 효과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지난 5년간 음료형 숙취해소 제품 개발에 매진했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