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롯데온·한샘, 희망일 배송 서비스 도입 外

공유
0

[유통산책] 롯데온·한샘, 희망일 배송 서비스 도입 外

◆롯데온·한샘 "가구, 날짜 맞춰 주문하세요"


사진=롯데온
사진=롯데온
롯데온과 한샘이 이번 달 6일부터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상품을 배송해주는 ‘희망일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희망일 배송 서비스’는 최소 1일에서 최대 30일까지 자유롭게 가구 배송 및 시공 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은 구매 과정에서 희망일을 지정하면 별도의 상담원과의 통화 없이 정해진 날짜에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가구는 상품 특성상 전문 시공기사의 직접 설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빠른 배송과 원하는 날짜에 받는 것이 쉽지 않다. 이에 롯데온과 한샘은 고객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희망일 배송서비스를 도입했다. 해당 서비스가 적용되는 상품은 식탁, 옷장, 소파, 침대 등 1800여개 상품이다. 희망일 배송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롯데온에서는 한샘 상품을 최대 23% 할인 판매한다.

◆GS25, 쿠캣 ‘ㅋㅋ만두’ MZ입맛 잡고 만두 1위 등극


사진=GS25
사진=GS25
편의점 GS25가 지난 2월 냉동간편식의 판매실적을 분석한 결과 ‘ㅋㅋ만두(385g)’가 매출 1위를 달성했다. 2위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비비고 왕교자(420g)’보다 약 70% 이상 매출이 높았으며, 비슷한 중량의 ‘고향만두(415g)’보다는 142% 더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ㅋㅋ만두’는 지난 1월 말 GS25와 쿠캣이 출시한 첫 상품으로 편의점 고객을 겨냥해 간장 없이 먹을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 돼지고기 함량을 27% 늘리고 가격은 합리적으로 책정했다. 그 결과, 재구매율이 높아지는 등 고무적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1월 말 출시 이후 한달만인 2월 말 재구매율은 25%까지 올라 높은 만족도를 증명했다.

◆CJ온스타일 ‘강주은의 굿라이프’ 캐나다 여행 방송, 흥행 성공


사진=CJ온스타일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의 간판 리빙 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 지난 4일 진행한 캐내다 여행 판매 바송에서 약 2000콜의 상담 예약건수를 달성하는 등 흥행에 성공했다. 방소 1시간 동 주문금액만 214억원으로 최근 3년간 CJ온스타일 미주 지역 여행 방송 최고 매출 기록을 세웠다.

캐나다 출신 방송인 강주은이 직접 기획자로 나서 추억과 경험을 토대로 여행지, 숙박, 일정을 고려해 여행 코스를 구성했다. 호텔, 하이킹 체험 등 현지인만 알 수 있는 여행 정보들로 상품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CJ온스타일은 진짜 캐나다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여행 상품에 고객들이 호응을 보낸 것으로 분석했다.

◆롯데홈쇼핑, 뷰티 프로그램 '정쇼 불금 프라이데이' 론칭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4년 만에 마스크 없는 봄을 맞아 뷰티 상품 수요가 급증하는 것을 반영해 뷰티 상품 편성을 확대하는 등 뷰티 상품 강화에 나선다. 이에 따라 이달 10일 오후 9시 45분 뷰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윤정이 진행하는 뷰티 전문 프로그램 ‘정쇼 불금 프라이데이’를 론칭한다. 첫 방송은 롯데홈쇼핑 1위 뷰티 브랜드 ‘더마큐어’ 특집으로 진행된다. 베베 스킨크림 등을 선보이며 메이크업 노하우, 제품 사용팁도 전할 예정이다.

인기 뷰티 브랜드 제품 판매도 확대한다. 18일에는 ‘파란눈 헤드스파7 트리트먼트’를 대용량 구성으로 판매하며, 인기 색조 상품 ‘아트델리 쿠션’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클리오 팩트’, ‘A.H.C 선 패치’ 등 야외활동을 위한 뷰티 상품을 지속 소개한다. 또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는 3월 뷰티 상품 판매를 전년 대비 50% 확대한다.

◆홈플러스, 건강 먹거리 인기에 그릭요거트 신제품 출시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고객 소비 데이터에 따르면, 기존 제품보다 칼로리를 낮추거나 건강에 도움이 되는 먹거리 품목 매출이 전년보다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칼로리와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 건강하게 즐기는 고객들의 소비 심리가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2월 한 달간 저칼로리 즉석밥, 저칼로리 라면 품목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90%, 33% 뛰었다.

지난해 9월 출시한 ‘그릭데이 그릭요거트’ 2종은 6개월만에 약 21만개가 팔렸다. 지난 1년간 40여종의 신제품을 확대한 그릭요거트 품목은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2% 신장했다. 회사 측은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주목해 지난 1일 ‘요즘 그릭요거트’ 3종을 출시했다. 콩포트, 카카오닙스, 아몬드, 귀리 등 다양한 재료로 구성한 그래놀라가 포함됐다. ‘요즘 그릭요거트’ 블루베리 콩포트(130g), 애플망고 패션 콩포트(130g), 카카오 그래놀라(120g)가 그 주인공이다.

◆NS홈쇼핑, ‘리라브 페넬라겐 리프팅 마스크팩’ 론칭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8일 수요일 오후7시15분 ‘리라브 페넬라겐 리프팅 마스크팩’을 론칭 방송한다. ‘리라브 페넬라겐 리프팅 마스크팩’은 에스테틱 샵에서 사용하는 ‘리라브 페넬라겐 크림(20g)‘한통을 그대로 마스크팩 한 장에 담았으며, 불가사리에서 추출한 콜라겐 ‘페넬라겐’으로 주름 억제, 항산화, 피부 치밀도 개선 및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인큐 제조사의 독점 셀룰로스 우레탄 코팅 원단을 사용해 콜라겐의 피부 흡수율과 침투율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턱 라인 전체를 감싸 잡아 올려주는 구조의 시트는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마트24 첫 상품 전시회…딜리셔스 페스티벌 개최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이달 8~10일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딜리셔스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딜리셔스 페스티벌은 이마트24에서 처음 개최되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전국 가맹점 경영주와 이마트24에 상품을 공급하는 다양한 협력회사가 한자리에 모여 상품, 마케팅, 운영 등 올해 트렌드와 상품 전략에 대해 공감하고, 동반성장의 의지를 다지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딜리셔스 페스티벌’에 방문한 경영주는 영상 미디어관을 통해 이마트24의 전략과 비전을 보고 듣고, IT서비스관에서 가맹점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AI 기반 점포 운영 시스템 및 PDA, 무인출입인증기, 3D매장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 향후 진행될 컬래버레이션 마케팅과 원둥이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 O4O 서비스 핵심인 이마트24 모바일앱 전략을 비롯해 이마트24 표준 매장을 실제 구현해 각 매대 신상품과 상품 전략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이케아 코리아, 최고 리더십 직급 성비 균형 달성


사진=이케아
사진=이케아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최고 리더십 직급의 성비 균형을 달성했다. 현재 이케아 코리아 경영진 8명 중 4명이 여성이다.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31개국에서 이케아 리테일을 운영하는 잉카그룹(Ingka Group) 역시 전 세계 최고 리더십 직급의 성비 균형을 달성했다.

현재 31개국 이케아 대표(CEO)의 45%, 경영진의 약 50%가 여성이다. 잉카그룹은 매년 성비를 추적하는 등 국가별 비즈니스 플랜을 포함한 장기적인 계획에 따라 최고 리더십 직급의 양성평등을 실현했다. 잉카그룹은 앞으로도 최고 리더십 직급의 성비 균형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가속화하기 위해 인종, 문화적 배경 등에 관계없이 소외 계층 여성이 리더십 직책을 맡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니셔티브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에이스침대, 이동수면공학연구소 3년만에 재개


사진=에이스침대
사진=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는 지난 2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에이스스퀘어 중곡점을 시작으로 이동수면공학연구소 서비스를 다시 운영한다. 지난 2020년 3월 이후 코로나19 거리두기 조치로 서비스가 중단된 이후 약 3년 만에 운행이다. 이날 이동수면공학연구소 운영 현장에는 자신만의 최적의 침대를 찾으려는 고객드롤 북적였다.

이동수면공학연구소는 척추형상 측정기, 체압분포 측정기 등 최첨단 장비를 탑재한 차량이 고객 곁으로 직접 찾아가 개개인의 체형에 따라 최적화된 침대를 선정해 주는 서비스다. 고객들에게 수면환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건강과 체형에 밀접한 연관이 있는 침대 선택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동수면공학연구소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는 숙면 유도 시스템이 내장된 기능성 침대 개발 자료로도 활용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