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오비맥주, 편의점 카스 캔맥주에 친환경 ‘노 트레이’ 적용 外

공유
0

[유통산책] 오비맥주, 편의점 카스 캔맥주에 친환경 ‘노 트레이’ 적용 外

◆오비맥주, 편의점 카스 캔맥주 전 제품에 친환경 ‘노 트레이’ 적용


사진=오비맥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카스 프레시 캔 전 상품(355ml, 500ml)에 종이 받침대를 사용하지 않는 ‘노 트레이(No Tray)’ 패키지를 적용했다. 주류업계는 맥주 포장 시 번들 제품을 받치는 종이 트레이를 사용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패키지 생산 과정에서 배출되는 탄소와 종이 사용량을 감축하기 위해 2020년 11월 주류업계 최초로 ‘노 트레이’를 적용해 편의점에 납품하는 카스 프레시 355ml 6캔 패키지 종이 트레이를 전면 제거했다.

지난 3월 말부터는 편의점용 카스 프레시 500ml 4캔 패키지에도 종이 트레이를 제거해 편의점 카스 프레시 캔맥주 전 상품에 ‘노 트레이’ 패키지 적용을 완료했다. 이로 인해 연간 약 687톤의 종이 사용량을 감축하고 약 662톤의 탄소배출량을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오비맥주는 편의점 외에도 대형마트 등 다양한 판매 채널의 ‘카스’ 상품에 노 트레이 적용을 검토중이다. 버드와이저, 호가든, 스텔라 등 자사 수입맥주 브랜드 편의점용 330ml 캔맥주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풀무원녹즙, ‘키즈프리 튼튼 칼슘 망간 구미’ 출시


사진=풀무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풀무원.
풀무원녹즙이 젤리 형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키즈프리 튼튼 칼슘 망간 구미’를 출시했다. 성장기 아이에게 필요한 칼슘·망간 등 필수 영양소와 국내산 유기농 야채농축액 6종을 부원료로 담았다. 앞서 선보인 일반식품 어린이 과채주스 ‘유기농 키즈프리’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키즈프리 멀티비타민 면역 탱글젤리’를 잇는 ‘키즈프리’ 시리즈 세 번째 제품이다.

‘키즈프리 튼튼 칼슘 망간 구미’에는 망간이 3mg에 칼슘을 더해 건강함을 높였다. 토마토, 당근, 브로콜리, 양배추, 파프리카, 케일 등 유기농 야채농축액 6종에 케일 식이섬유분말을 더했다. ‘프락토올리고당’과 샤인머스캣 농축액으로 맛을 내 칼슘 특유의 쓴맛을 싫어하는 아이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 패키지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 대표 캐릭터를 넣어 키즈 제품 특성을 살렸다. 위생적인 섭취와 보관 편의성을 위해 낱개로 포장했다.

◆일동후디스X장민호 팬카페, 강원 강릉·고성소방서에 하이뮨 전달


일동후디스가 장민호 팬카페와 함께 강원도 강릉·고성소방서에 하이뮨을 전달하며 소방관들과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일동후디스.이미지 확대보기
일동후디스가 장민호 팬카페와 함께 강원도 강릉·고성소방서에 하이뮨을 전달하며 소방관들과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모델 장민호 팬카페와 함께 강원도 강릉·고성소방서에 하이뮨을 전달하며 선한 영향력을 발휘했다. 지난 20일 일동후디스와 장민호 팬카페 ‘민호특공대(7번 국도 노래비 팀)’은 강원도 강릉소방서를 방문해 3000만원 상당 하이뮨 제품을 전달했다. 최근 강릉을 비롯해 산불 피해를 입은 동해안 일대 화재 진압에 나섰던 소방관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았다.

◆코카-콜라, 상큼한 짜릿함 ‘코카-콜라 제로 레몬’ 출시


사진=코카-콜라.
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가 상큼한 레몬향을 더한 ‘코카-콜라 제로 레몬’을 출시한다. 대표적인 제로 칼로리 음료 ‘코카-콜라 제로’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했다. 코카-콜라의 짜릿함은 유지하고 상큼한 레몬맛을 제로 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에는 브랜드 고유 빨간색과 레몬을 상징하는 노란색이 어우러져 제품 특징을 시각적으로 차별화했다. 뉴진스와 함께한 ‘코카-콜라 제로 레몬’ 광고 이미지도 눈길을 끈다.
‘코카-콜라 제로 레몬’은 5월1일 정식 출시되며 LG생활건강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에서는 4월27일까지 355㎖ 캔 24개 묶음 상품에 한해 사전 예약 구매를 진행 중이다.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뉴진스의 다양한 매력을 볼 수 있는 ‘코카-콜라 포토북’을 증정한다.

◆정관장, '천녹 리터닝’출시


사진=KGC인삼공사.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이 ‘천녹 리터닝(Returning)’을 출시했다. 뉴질랜드 SAT등급 녹용에 여성 회복을 위해 엄선한 식물혼합농축액(숙지황, 당귀, 작약, 백출, 백복령, 감초)을 함유한 제품이다. 여기에 약쑥, 유자, 대추, 생강 등 여성 특화 소재를 더했다. 출산·육아·복직 등 삶의 중요한 시기를 맞이한 여성의 일상 회복을 앞당길 수 있도록 돕는다. ‘천녹 리터닝(Returning)’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70㎖ 파우치 10포로 구성됐다. 기존 천녹 제품과 달리 홍삼이 함유되지 않아 평소 녹용의 원기회복 효능을 집중적으로 경험하고 싶었던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동서식품, 맥심플랜트 오픈 5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사진=동서식품.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이 맥심 브랜드 체험 공간 ‘맥심플랜트’ 오픈 5주년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맥심플랜트는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이라는 콘셉트로 지난 2018년 4월 문을 연 이후 맥심 브랜드 경험과 차별화된 커피문화를 전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월 평균 2만여명이 방문하며 누적 방문객 수 약 94만명을 기록했다. 커피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커피 클래스’, 맥심 커피믹스를 활용한 메뉴, 계절별 시즌 한정 블렌드, 스페셜티 원두를 판매하는 온라인 샵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맥심플랜트는 오픈 5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28일부터 5월1일까지 맥심플랜트 매장에서 제조음료 또는 원두를 구매하거나 맥심플랜트 온라인 샵에서 원두를 구매한 고객에게 카누 캡슐 모양 키링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사은품은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재고 소진 시에는 행사가 종료된다. 또한 28일부터 8월31일까지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를 경험할 수 있는 ‘카누 캡슐 라운지’를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카누 캡슐 커피 무료 시음 △카누 리유저블 컵 및 에스프레소 잔 등을 증정하는 캡슐 후기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락탈리스와 ‘프레지덩 셰프 앰버서더’ 베이킹 시연회 성료


프레지덩 셰프 앰버서더 마뉴엘 부이에 셰프(왼쪽)와 장은철 셰프(오른쪽)이 ‘프레지덩 버터시트’를 활용한 베이커리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4월 20일 서울시 동작구 소재의 쿠킹 스튜디오에서 글로벌 유제품 기업 락탈리스(LACTALiS)사와 함께 프리미엄 버터시트 ‘프레지덩 버터시트’를 활용한 베이킹 시연회를 진행했다. 사진=롯데웰푸드.이미지 확대보기
프레지덩 셰프 앰버서더 마뉴엘 부이에 셰프(왼쪽)와 장은철 셰프(오른쪽)이 ‘프레지덩 버터시트’를 활용한 베이커리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4월 20일 서울시 동작구 소재의 쿠킹 스튜디오에서 글로벌 유제품 기업 락탈리스(LACTALiS)사와 함께 프리미엄 버터시트 ‘프레지덩 버터시트’를 활용한 베이킹 시연회를 진행했다.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글로벌 유제품 기업 락탈리스(LACTALiS)와 함께 '프레지덩 버터시트'를 활용한 베이킹 시연회를 개최했다. 시연회는 ‘프레지덩 셰프 앰버서더’인 장은철 셰프와 마뉴엘 부이에 셰프가 진행했다. 두 셰프는 락탈리스 ‘프레지덩 버터시트’와 ‘플로리 고메 롤 버터’를 활용한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를 시연했다. 이날 시연회에는 전국에서 모인 40명 이상의 베이커리 종사자들이 참석했다.

롯데웰푸드가 독점 수입 유통하는 ‘프레지덩 버터시트 2Kg’은 간편하게 페이스트리를 만들 수 있는 프리미엄 버터시트다. 프레지덩 특유의 진한 우유 풍미로 페이스트리 베이킹에 잘 어울린다. 무르지 않은 물성 덕분에 쉽게 더워지는 작업장이나 무더운 한국 여름철 기후에서도 작업성이 탁월하다. 패키지에 표기된 절취선을 따라 손쉽게 소분 가능해 여러 레시피에 사용하기 편리하다. 롯데웰푸드는 2021년부터 락탈리스와 협력해 프레지덩 버터시트, 플로리 고메 롤 버터 등 고급 베이킹에 알맞은 프리미엄 제품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