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살림꾼' 브라이언이 추천…롯데百, 설 선물 큐레이션 제공

공유
0

'살림꾼' 브라이언이 추천…롯데百, 설 선물 큐레이션 제공

전문가 선물 큐레이션 '롯백 선물연구소' 유튜브 콘텐츠 기획
명절 선물 추천 및 생활 꿀팁 제공…추천 선물 할인 및 행사 마련

롯데백화점 설 명절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브라이언. 사진=롯데백화점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백화점 설 명절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브라이언.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설 명절을 맞아 유튜브 콘텐츠 ‘롯백 선물연구소’를 통해 고객들에게 선물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롯백 선물연구소’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경험과 지식을 기반으로 선물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선물에 구매자의 진심을 담기 위해 연구하는 롯데백화점 유튜브 콘텐츠다.

작년 5월 톱모델이자 워킹맘인 이혜정이 소장으로 출연해 가정의달 선물 아이템 추천을 시작으로, 작년 9월에는 전 프로골퍼 박세리 선수가 추석 선물을 고르는 자신만의 세가지 노하우를 공개했다.

올해 설 명절에는 최근 각종 매체를 통해 깔끔한 청소 노하우와 반전의 요리 실력을 선보이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브라이언’을 롯백 선물연구소 소장으로 초빙해 고객들의 선물 고민 해결에 나섰다. 특히 평소 ‘살림꾼’ 이미지가 강한 브라이언이 소장으로 나선만큼, 색다른 선물들과 함께 생활 속 꿀팁도 알기 쉽게 소개한다.

우선 명절 선물로 가장 대표적인 정육 세트로는 청풍명월 브랜드의 ‘1+등급 한우 엄선로스 세트’를 추천하면서 고기를 잘 굽기 위한 사전 작업 및 굽는 과정에서의 꿀팁과 함께 세련된 테이블 세팅을 위한 프랑스 주물냄비 브랜드 스타우브의 그릴과 식기도 함께 추천했다. 장기간 육류 보관을 위한 팁으로 지퍼백을 사용해 소분할 것을 권했다.

선물연구소가 추천한 청풍명월 ‘1+등급 한우 엄선로스 세트’는 설 선물 본 판매 시작일인 1월 22일부터 1월 27일까지 롯데백화점몰 정육 카테고리 판매 매출 1등을 기록하고 있다. 해당 상품은 1000세트 한정 판매 상품으로 2월 8일까지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선물용 와인 및 같이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으로는 롯데백화점 소믈리에가 와이너리에 직접 방문해 선택한 와인에 추상화 화가 하태임 작가의 작품이 레이블에 들어간 ‘디비누스x하태임 아트레이블 에디션’ 와인을 추천했다. 이 와인은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아트 레이블 와인이다. 같이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으로는 와인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라뜰리에 뒤뱅의 ‘우에노 모션 와인오프너’를 추천했다.
이외에도 시부모님을 위한 커플잠옷으로 롯데백화점 리빙 큐레이션 숍인 ‘메종 아카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는 ‘리틀테일러’의 ‘프레피 체크 로브가운’을 추천했다. 로브가운과 더불어 휴식을 위한 아이템으로 슬립마스크와 티포트, 전통차로 구성된 ‘시시호시 릴렉스 타임 GIFT 세트’도 함께 추천했다.

이와 함께 명절 연휴 이후 집안 냄새 관리 방법, 의류관리 노하우 등의 ‘생활 꿀팁’과 함께 실용적인 리빙 아이템도 제안한다. ‘브라이언’이 추천한 상품은 명절 후 냄새를 환기시켜줄 아이템으로 이탈리아 도자기 브랜드 ‘지노리 1735’의 ‘LCDC 프래그런스 컬렉션’, 깔끔한 의류 케어를 위한 스위스 프리미엄 스팀다리미 브랜드 ‘로라스타’의 ‘스팀살균 의류관리기 잇지 플러스(IZZI PLUS)’ 등으로 전통적인 명절 선물과 비교해 색다르고 실용적인 선물들이 소개됐다.

‘브라이언’ 추천 상품 할인 프로모션 및 유튜브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1월22일부터 2월 8일까지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에서 ‘브라이언’ 추천 상품 구매 시 12%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롯백 선물연구소’ 영상을 시청하고 가장 갖고 싶은 경품 아이템 및 공감가는 ‘브라이언’의 생활 꿀팁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청풍명월 ‘1+등급 한우 엄선로스 세트’(1명), 라뜰리에 뒤뱅의 ‘우에노 모션 와인 오프너’(1명)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곽새봄 롯데백화점 디지털콘텐츠 팀장은 “명절 선물로 고민하는 고객의 걱정의 덜어드리고자 선물 연구소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 단순한 선물 추천이 아닌 고객과 공감을 통해 진심을 담을 수 있는 콘텐츠로 더욱 발전시키겠다”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