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소프트뱅크벤처스, 이스라엘 스타트업에 투자

공유
0


소프트뱅크벤처스, 이스라엘 스타트업에 투자

-스포츠 영상분석시스템 개발업체 '플레이사이트' 대상

center
소프트뱅크그룹의 벤처투자사 소프트뱅크벤처스가 이스라엘 스포츠 영상분석시스템 개발업체에 투자했다. 사진=로이터
[글로벌이코노믹 김병용 기자] 소프트뱅크그룹의 벤처투자사 소프트뱅크벤처스가 이스라엘 스포츠 영상분석시스템 개발업체에 투자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스라엘 스타트업 플레이사이트(PlaySight)는 최근 소프트뱅크벤처스와 홍콩투자사인 CE 벤처스로부터 2100만달러(약 230억원) 규모의 시리즈C(3차 투자) 펀딩에 성공했다.

플레이사이트는 테니스 종목에 처음 적용된 ‘스마트 코트’(Smart Court) 기술로 명성을 얻었다.
이 기술은 코트에 설치된 5~6대의 HD 카메라를 통해 서브 속도는 물론 공의 바운드 지점, 네트를 통과한 높이, 선수가 뛴 거리 등 각종 데이터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개발 전부터 노박 조코비치와 피트 샘프러스 등 유명 테니스 선수로부터 투자를 유치해 큰 관심을 받았다. 현재는 테니스뿐 아니라 농구와 축구, 축구, 배구 등 25개 종목에 활용되고 있다.

플레이사이트는 이번 투자금을 플랫폼 확장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소프트뱅크코리아의 100% 자회사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소프트뱅크그룹에서 유일한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다. 2000년 설립 이후 다양한 유망 스타트업들에 투자해 빼어난 투자 성과를 달성했다.


김병용 기자 ironman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