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文 대통령, “제조업 부흥 위한 르네상스 전략 마련해야”

공유
0

文 대통령, “제조업 부흥 위한 르네상스 전략 마련해야”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정선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정부는 비판의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비장한 각오로 제조업 부흥을 위한 제조업의 르네상스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부 업무보고 모두 발언에서 "우리 경제의 강점이 제조업에 있는 만큼 우리가 잘하는 분야를 계속해서 잘해나가는 것이 산업정책과 경제정책의 기본"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의 전통주력 산업을 되살리고, 스마트 공장과 스마트 산단 등으로 제조업을 혁신하고 고도화하면서 미래 먹거리 산업을 키워나간다면 우리 경제는 반드시 재도약 할 것"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제조업 르네상스 전략과 관련, "뚜렷한 비전과 목표가 제시돼야 한다"며 "현재 직면한 주력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면서 고도화하기 위한 단기 대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면서 우리 산업이 지향해야 할 청사진을 그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그에 맞춰서 장기전략도 구체적으로 실천해 나가야 한다"며 "특히 국민과 기업에게 우리 산업이 어디를 향해가고자 하는지 그 목표와 방향을 분명하게 제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했다.

이어 "제조업 르네상스 전략을 우리 사회의 담론으로 삼고,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서 마련해야겠다"고 덧붙였다.


이정선 기자 bellykim@daum.net